세상 모든 것은 위하여 존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9권 PDF전문보기

세상 모든 것은 위하여 존재

통일교회 멤버로서 활동할 때, '아…!' 하면서 탕감복귀의 구덩이가 있으면 자동적으로 서로 먼저 흘러들겠다고 싸우지요? 공기도 그렇지요? 어디서든지 그런 태도를 보이지 않으면 이상세계를 건설할 수 없습니다. 어때? 그렇게 되어 있어? 「아직 그렇게 되어 있지 못합니다. 」 어떻게 할 거야? 「노력하겠습니다. 」 지금 죽으면 어떻게 해? 언제 완성할 거야? 심각한 문제라구요. 여기는 장자권 복귀, 부모권 복귀, 그리고 왕권 복귀가 전부 다 이루어지지요? 그것을 승리한 기준이 우리 이상가정의 중심적인 목적이에요. 확실히 알겠지요? 「예. 」 알겠어요? 「예!」생각해 보라구요. 눈이 누구를 위해서 생겼어요? 눈을 위해서 생겨났어요? 눈은 보이는 상대를 위해서 생겨났습니다. 눈을 위해서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코가 자기를 위해서 생겨났어요? 냄새를 맡기 위해서 생긴 거라구요. 귀가 무엇 때문에 생겼어요? 「듣기 위해서 생겼습니다. 」 듣기 위해서 생겼기 때문에 자기를 위해서 생긴 것이 아닙니다. 상대적인 입장이에요.

오른쪽이라고 하는 것은 먼저 왼쪽을 선유조건으로 해서 하는 말입니다.

위라고 하는 것은 위를 말하기 이전에 아래를 인정한 후에 하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위는 아래를 위해서 생겼다고 하는 얘기지요. 앞은 뒤를 인정한 후에 하는 말입니다. 앞이 있는 것은 뒤를 위해서입니다. (마이크에 이상이 생김. ) 이거 왜 이래? 「배터리의 약이 다된 것 같습니다. 너무 장시간…. 」 밧데리가 죽었다고 하니까 해산명령을 할까요? (웃음)

남자라고 하는 것은 여자를 전제하고 하는 말이다. 수직이라고 하는 것도 수평을 전제하고 하는 말이다. 이거 부정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모든 것이 위하여 존재한다고 하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분명히 기억해야 돼요. 얼굴을 화장하기 위해서 분을 바르면서 이렇게 두드리는 것이 자기를 위해서예요, 남자를 위해서예요? 자기가 예뻐지려고 화장을 해요, 남자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화장해요? 어느쪽이에요? 「남자를 위해서 합니다. 」 그러면 남자가 없는 결혼하지 않은 여자는 왜 화장을 하는 거예요? 유혹하기 위해서 그러는 거예요? (웃음) 「배터리가 다 되었습니다. 이것을 차세요. 」 문제는 나한테 있었구만! (웃음) 여자의 손을 보여 줘 봐요, 여자의 손.

여자의 손, 저거 어디에 써요? 저렇게 조그마한 것, 저것을 어디에 사용해요? 이거 부드럽지요? 아들딸이 만져 볼 때 남자같이 까칠까칠하면 안 된다구요. 그런 손으로 아들딸을 쓰다듬으면서 키스해 주면 지능이 빨리 발달한다구요. 이거 알겠지요? 「예. 」 그러니까 조부모가 있는 데 시집가야 되겠어요, 남자 혼자만 있는 데 시집가야 되겠어요? 「조부모가 있는 데 시집가야 됩니다. 」 조부모, 부모, 부부, 그리고 아들딸이지요? 아들딸이 하나예요, 둘이에요? 「둘입니다. 」 하나인데, 죽으면 어떻게 해요? 그러니까 동서남북, 중심까지 있어야 됩니다. 다섯 정도는 있어야 된다구요. 최소한이라구요, 최소한. 그러니까 통일교회 멤버들은 낳을 수 있는 데까지 낳아 보라구요. 많이 낳으면 일본이 번영한다구요.

축복받고 낳는 아들딸들은 복을 가지고 태어나기 때문에…. 알겠어요? 「예. 」하나 물어 보자구요. 참여자가 되었어요? 누이동생같이 되어 있어요? 넷이 아니라, 하나예요. 아담 해와라구요. 여러분이 이렇게 되어야 됩니다. 훌륭한 하나님의 자녀로 자라서 본연의 사랑의 대상이 되어야 된다구요. 그래서 자기 부인을 생각할 때, 그 부인을 여자로서 맞이하는 것이 아니예요. 자기의 부모의 입장에서 보면, 같은 아들딸이에요. 하나님, 부모 앞에서 같은 아들딸이라구요. 나는 아들이고, 여자는 딸이에요. 그렇지요? 오누이라구요, 오누이. 다른 사람이 아닙니다. 따로따로가 아닙니다. 자기 부인은 자기의 누이동생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머니가 될 수 있는 상대라구요. 부모라구요, 부모. 부모와 같이 될 수 있는 상대입니다. 부부의 사랑을 플러스한 것이 부모의 사랑이에요, 부모의 사랑. 완전히 부부로서 하나님의 이상에 일치하는 사랑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3단계가 전부 다 들어가 있다구요. 그렇게 해서 창조 전 하나님의 실체 대상으로서 제2창조주의 자리에 서기 때문에 아들딸을 낳아서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아들딸을 낳아서 부모가 되는 것은 제2의 창조주의 체휼권의 심정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혼 같은 것은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그러한 축복가정의 생활을 해 왔어요? 여러분의 눈알이 사방팔방으로 두리번두리번 안 돌아갔어요? 돌아갔지, 너도? 자기의 남편을 다른 남자와 비교 안 했어? 대답해 보라구! 그거 생각했지? 자기의 남편을 보고 '부모님이 남편을 이런 사람으로 정해 주었다!' 하면서 비교한 적이 있어, 없어? 그렇게 비교를 안 해본 사람, 손 들어 봐요! 있는 사람, 손 들어 봐! 솔직하게 들어 봐요, 용서해 줄 테니까! (웃음) 내리라구요.

지금부터 그러면 안 된다구요. 참부모가 되는 데는 그런 태도를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아들딸을 볼 수 없습니다. 부끄러운 거라구요. 아들딸은 순수하다구요. 직선을 원하는 거예요. 영원히 자기의 사랑하는 변하지 않는 부모로 생각한다구요. 그 죄 없는 아들딸에게 부끄러워서 어떻게 입을 맞출 수 있겠어요? 아빠가 되면 엄마가 귀하지요? 「예. 」 이것은 영원한 하나님의 사랑의 이상을 그대로 상속받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