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을 다해서 부모님이 남기신 위업을 달(達)해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0권 PDF전문보기

책임을 다해서 부모님이 남기신 위업을 달(達)해야 돼

남북 통일의 자리를 향하여 전진하기 위한 부모님이 책임 완수와 더불어 자녀들에게 책임을 부여하는 이 시간인 것을 알라구요. 여러분의 책임만 남은 것이 남북 통일의 성업이라는 걸 알아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영적·육적으로는 이미 부모님이 다 끝내 놓았습니다. 내게 있어서 나라는 있든지 없든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외적인 탕감을 다 해놓았기 때문에 직계 자녀만 붙들고 살면 외적인 세계야 망하겠으면 망하고 흥하겠으면 흥하고….

내가 책임할 바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 외적인 세계의 타락은 상관이 없는 거예요. 이제 내 책임은 다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여러분의 책임을 다해서 부모님이 남기신 이런 위업을 달성(達成)해야 됩니다. 이제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은 열어 놓았으니, 닦아진 그 길을 당당히 가기 위해서는 여러분에게 남겨진 가인적인 나라만은 찾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누구의 책임이라구요? 어머니 아버지가 말씀한 대로 하면 되게 되어 있다구요.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

「하겠습니다. 」남북한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다리를 놓아야 되겠기 때문에 4대 조건을 제시한 것입니다. 연합당을 만들면 대통령을 만드는 사람들도 거기에 가담해야 돼요. 그래서 초당적으로 가담하라고 전부 다 공문을 낼 거예요. 누가 얼마나 많이 왔느냐? 안 오면, 우리 자력으로 정비해 가지고 나 혼자 일을 하고 선거법도 나 혼자 실천하는 것입니다. 언제 될 것인지 두고 보라구요. 언제는 무슨 언제예요? 지방 선거 때부터 전부 다 여자들을 동원해 가지고 시킬 거예요.

남자는 아니지만, 여자는 통일교회의 문선생 편입니다. 남자들은 자꾸 쇠운(衰運)이 들지만, 여자들은 흥운(興運)이 드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여자가 전부 다 잠을 못 자야 돼요. 상사병이 나서 잠을 못 자는 것 이상으로 조국 광복을 위한 병이 나야 된다구요. 무슨 병 이상 염려해야 된다구요? 「상사병입니다. 」 상사병 이상 염려하게 되면 그 나라는 자동적으로 찾아오는 것입니다.

이래야만 역사적인 한이 맺혀 가지고 해방되지 못했던 여성들이 비로소 해방의 국가 기준을 중심삼고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이거 문제없다구요. 누구를 따라서…? 부모님을 따라서 가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가는 길이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