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본래 계획했던 창조이상세계를 어떻게 실현하느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5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이 본래 계획했던 창조이상세계를 어떻게 실현하느냐

본래 하나님께서는 창조이상을 중심삼고, 어떻게 어떻게 이 세상을 만들겠다는 이상을 중심삼고 창조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창조를 왜 했느냐? 이게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왜 창조를 했느냐?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된 세상이라면, 이 세상이 선한 세상, 그야말로 하나님의 뜻에 일치된 세상, 평화와 이상의 세계가 되었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이 세계에 사는 모든 인류의 생활이라는 것은 평화와는 거리가 먼, 그와 반대되는 생활이라는 사실을 볼 때, 어떻게 된 것이냐 이겁니다. 이것을 종교적으로 단적으로 말하면, 타락되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되었다고 보는 것입니다.

타락한 이 인류를 하나님께서 그냥 둬둘 수 없기 때문에 구원섭리를 해 나왔다 이겁니다. 구원섭리는 어떻게 해 나왔느냐? 우리 통일교회에서 하는 말은 탕감복귀섭리라는 거예요. 병이 났으니 병이 난 사람을 회복시키려면 병이 나기 전 상태로 돌이켜야 된다는 것입니다. 구원섭리도 역시 인간세계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병이 난 것 같은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병이 나지 아니했던 자리로 돌이켜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그러면 구원섭리는 어떻게 하느냐? 복귀, 돌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돌아가는 데는 그냥 돌아갈 수 없습니다. 탕감이라는 조건을 치러야 합니다. 병이 났으면 병이 난 그 모든 원인을 밝혀 가지고 거기에 대처할 수 있는 투약을 하고, 거기엔 반드시 모든 노력을 투입해야 됩니다. 그냥 돌아갈 수 없다구요. 탕감이라는 길을 통해서 돌아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복귀섭리입니다.

복귀섭리는 어떻게 하느냐? 그냥 그대로 맹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복귀섭리는 재창조섭리를 통해야 하는 것입니다. 다시 창조되는 과정을 거쳐 나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공장에서 제작된 생산품이 본래의 계획대로 되지 않게 될 때에는, 완전한 것이 되지 않게 될 때에는 다시 만들어야 됩니다. 다시 만드는 데는 블루 프린트(blueprint;청사진)에 의해 재차 그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완성품이 나오지 않는다,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섭리는 탕감복귀섭리요, 탕감복귀섭리는 재창조 과정을 거쳐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 창조이상의 본연의 상태를 그냥 그대로 따라 가지고 복귀해 나간다, 재창조해 나간다,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세계는 우리가 보기에 평화의 세계가 못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도 원치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이상이 실현되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이런 결과의 세계가 되었기 때문에, 이것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다시 탕감복귀하여 재창조 과정을 거쳐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절대적인 하나님이 계시지만, 아직까지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완성하지 못하고 재창조 과정의 섭리를 추진시켜 오고 있다,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

그러면 제일 문제가 뭐냐? 구약시대, 신약시대, 성약시대를 거쳐오는데,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뭐냐? 구약시대를 아는 것이 문제가 아니고, 또 신약시대를 아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하나님이 약속했던 모든 것을 이루어 가지고 본래 계획했던 창조이상세계를 어떻게 실현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바라는 소망이요, 우리 인류가 찾아가야 할 최후의 목적점이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염두에 두시고, 오늘 말씀을 들어 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