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를 통하지 않고는 중생할 길이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5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를 통하지 않고는 중생할 길이 없어

하나님의 구원섭리는 탕감복귀섭리입니다. 구약시대에는 그걸 노골적으로 말했지요? '이에는 이, 눈에는 눈'으로 갚으라고 했습니다. 남의 눈을 뺀 사람은 자기 눈도 빼야 된다는 것입니다. 살인 강도는 사형당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것을 갚지 않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전체는 못 갚더라도 조건적으로라도 갚아야 됩니다. 부자 주인 앞에 빚을 졌는데 갚지 못하겠으면, 눈물로써 천번 만번 사죄하고 무슨 일이든 죽을 자리에라도 가라고 하면 가겠다고 말이나 작은 행동으로라도 표시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만 그 주인이 감동되어서 빚 전체, 자기의 일가를 팔더라도 탕감할 수 없는 빚을 탕감해 줄 수도 있는 것입니다.

탕감에는 일대일의 탕감도 있지만, 조건적인 탕감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 조건적인 탕감의 내용을 지지할 수 있는 심적인 양이 몇천 배, 몇백 배 되느냐 하는 것에 따라 탕감의 가치는 커지거나 작아진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성들이면서 회개의 눈물을 흘리는 사람은 탕감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눈물을 흘리되 자기를 위해서 우는 사람은 탕감이 안 됩니다. 기성교회에서 기도하는 내용을 보게 되면, 전부 다 우리 아들딸, 우리 교회가 잘되게 해 달라고 기도하는데, 통일교회는 그런 기도 안 합니다. 기도 내용부터 다릅니다.

여러분, 통일교회는 참부모의 이름으로 기도한다고 하지요? 참부모가 뭔지 알아요? 예수님은 아버지예요, 아버지. 남자는 하늘을 대표하기 때문에 하늘로 올라가고, 여자는 땅을 대표하기 때문에 지상에 내려오는 것입니다.

성신이 뭐냐? 어머니 신이에요. 어머니 신에 감동을 받아야 되는 것입니다. 해와, 어머니로 말미암아 잃어버렸기 때문에, 완성한 어머니의 신이 와서 내 몸 마음을 맑혀 줘 가지고 완성된 아버지와 영적으로 하나되는 체험을 해야 됩니다. 그런 체험을 하지 않고는 중생할 길이 없습니다. 성신을 거역하는 죄는 용서를 못 받는다고 했지요? 하나님 아버지와 인자를 거역하는 것은 용서받을 수 있지만, 성신을 거역하는 자는 용서받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왜? 성신은 어머니입니다. 어머니 뱃속을 통하지 않고 사람이 나올 수 있어요? 오늘날 기독교에서 성신이 빛 같고 뭐 같다고 하면서 별의별 비사(比辭)로써 말을 하지만, 성신이 뭐냐? 알고 보면, 어머니 신이라는 거예요. 다시 낳아 줘야 됩니다. 잘못 낳았기 때문에 다시 낳아 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무엇을 중심삼고? 거짓사랑으로써 잘못 낳았기 때문에 참사랑으로써, 참어머니 참아버지의 입장에서 다시 낳아 줘야 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통일교회가 원리의 내용을 통해 가지고 우주의 모든 비밀을 밝히는 자리에서 대표하여 하는 말이 바로 참부모입니다. 참된 아버지 참된 어머니를 통하지 않고는 참된 아들딸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천리입니다. 이런 기도를 한다고 기성교회에서는 '어, 이단 괴수 레버런 문! 세상의 악당 괴수 레버런 문!' 하고 말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