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사랑은 부모의 사랑 플러스 자녀의 사랑 플러스 부부의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5권 PDF전문보기

3대 사랑은 부모의 사랑 플러스 자녀의 사랑 플러스 부부의 사랑

여기 아줌마! 남편 있소?「예.」그래, 훌륭한 남편이요?「예.」자녀도?「예.」지금 내가 말한 기준에 합격자라고 봐요, 불합격자라고 봐요?「합격자라고 봅니다.」천만에! 타락한 인간의 후손입니다. (웃음)

그러면 이상적인 기준, 자녀 플러스 형제 플러스 부부 플러스 부모, 이 모든 것이 이퀄(같음)이 되어야 됩니다. 하나님이 이상으로 바라시던 자녀의 사랑 완성, 형제의 사랑 완성, 그다음엔 부부의 사랑 완성, 부모의 사랑 완성, 이렇게 될 때 하나님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천지합덕이 되는 것입니다.

어디서 합해야 되느냐? 제일 이상적인 기준, 공동·평행·평균의 화합 기준에서 합해야 됩니다. 거기가 어디냐? 여기(종선과 횡선이 교차하는 점)입니다. 자녀가 여기에서 태어났습니다.

하나님이 여기(사위기대 그림의 자녀의 자리)에 내려와서 키우며 올라가는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이 부모의 자리에서 코치하는 거예요. 유치원시대, 국민학교시대, 중고등학교시대, 대학교시대, 이렇게 쭉 하나님을 중심삼고 커 나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교재예요. '너희들도 나와 같이 되어야 되는 것이다.' 하고 말입니다.

하나님은 이성성상의 성품을 가지고 당신 자체가 하나되어 있습니다. 거기에는 자녀와 같은 모습, 형제와 같은 모습, 부부와 같은 모습, 부모와 같은 모습이 있다구요. 이러한 모습을 자기 혼자만 갖추는 것이 아니라 실체적인 기반을 갖추어 가지고 하늘나라 백성으로서 무수한 횡적인 수로 확대하려던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조하시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3대 사랑이 어떻게 되느냐? 부모의 사랑 플러스 자녀의 사랑 플러스 부부의 사랑입니다. 부모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면, 자녀들이 자기를 사랑하는 것보다 형제끼리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그게 부모의 소망입니다.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왜 그래요? 형제가 하나되어 가지고야 자기 부모를…. 어머니가 형님을 사랑하는 것같이 동생이 형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동생의 사랑을 플러스하는 것입니다. 또, 어머니가 동생을 사랑하는 것같이 형님도 어머니를 대신해서 동생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어머니를 존중하니까 동생도 자기 사랑을 거기에 보태야 된다 이겁니다. 거기에 부부의 사랑….

이래 가지고 어떻게 하느냐? 발전하는 거예요. 유치원시대, 국민학교시대, 중고등학교시대, 대학교시대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여기서(사위기대 도표의 자녀의 자리)부터 상대가 없습니다. 갈라지는 거예요. 여기서부터 뭘하느냐 하면, 남자 여자로서 갖출 바를 갖추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사위기대의 자녀의 자리에서 오른쪽 남편 자리로 연결된 빗변)은 우현입니다. 이것(자녀 자리에서 왼쪽 아내 자리로 연결된 빗변)은 좌현이고, 이것(사위기대 그림의 부부 위치를 잇는 횡선을 중심삼고 그 윗부분)은 상현이고, 이것(부부의 자리를 잇는 횡선의 아랫부분)은 하현이고, 이런 관계입니다.

이와 같은 하나님의 이상적인 창조목적을 완성한 실체가 되기 위해서는 좌·우현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오른편, 동쪽이 남자입니다. 여자는 서쪽이고 말이에요. 왜 동서로 나누느냐? 서쪽은 태양빛을 받아 가지고 인류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여자는 서쪽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남편이 잘나게 되면 여자는 아무 공로 없이 그 남편의 상대적인 권으로 올라가지요? 시집을 잘 가게 되면 출세는 간단하지요?

여자들이 만나야 할 곳이 어디냐? 여기(자녀의 자리에서 커 나오는 과정)서 만나면 안 돼요. 어디 가서 만나야 되느냐? 이 위에서 만나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하나님도 역시…. 하나님도 어떻게 내려오느냐? 여러분, 하나님이 한꺼번에 '하나님!' 하니까 태어났겠어요? 하나님이 한꺼번에 전지전능해졌겠느냐 이거예요? 하나님이 확 한꺼번에 태어나셨겠어요? 어떻게 생각해요? 하나님이 어떻게 태어났겠어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