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통일의 방법을 가르치는 곳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2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통일의 방법을 가르치는 곳

여러분은 통일교회라는 이름을 어떻게 생각해요? 무섭다고 생각해요, 기분 좋게 생각해요?「기분 좋게 생각합니다.」그거 기분 좋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돼요. 왜냐? 평화의 세계가 평면상에서 이루어져요, 경사면에서 이루어져요?「평면상에서 이루어집니다.」그거 알고 있구만! 자유도 평면상에서 이루어져요, 이런 경사면에서 이루어져요?「평면상에서 이루어집니다.」행복은 어때요?「평면!」엄마와 아빠가 싸움을 해서 이렇게 된 데에 행복이 있어요, 평평하게 양쪽이 밸런스가 취해진 데에 행복이 있어요?「밸런스가 취해진 데에 있습니다.」밸런스가 취해진 데에 있다구요. 희망은 어때요, 희망은? 미래의 희망은 어때요? 산 너머에 있어요, 평면상에 있어요?「평면상에 있습니다.」평면상이라구요.

건물을 짓는 데도 수평이 되는지 잰다구요. 그거 모두 알지요? 물을 넣어서 이런 눈금을 붙여 가지고 실에 추를 달아서 맞게끔 해서 균형을 잡고 이것을 연장하면 기둥이 서도 아무런 문제가 없게끔 깨끗이 균형이 잡히는 거라구요. 왜? 그거 평면이 아니면 훌륭한 건물을 지을 수 없습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래, 안 그래?「그렇습니다.」기분 나쁘구만. 그거 모두 다 알고 있으면서 왜 대답을 안 해요? 고의적으로 대답을 안 하지요? 그거 균형이 안 잡히면 아무것도 안 되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통일이라고 하는 것은 이미 하나되어 있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몸과 마음의 통일…. 여러분 통일되어 있어요? 되어 있어요, 안 되어 있어요?「안 되어 있습니다.」그러니까 수련소에 와서 훈련을 해야 되는 거예요. 수도장, 사이슈우토우!「하-!」뭐요, 할머니? '하-라니? (웃음) 아침에 얘기를 했는데, 저녁 때 가서 '아, 그렇다.' 하는 거예요. (웃음) 그거 훌륭한 부인이 될 수 없습니다.

통일을 해야 하는 거예요, 통일. 통일교회에서는 개인의 통일을 어떻게 하는가를 가르치는 거예요. 가정 통일. 가정이 통일되면 행복해요, 불행해요? 여러분의 가정이 통일되어 있어요? 되어 있어요?「안 되어 있습니다.」선진국의 훌륭한 일본 사람들이여! 가정이 통일되어 있어요, 안 되어 있어요? 여러분의 부모들이 싸움을 해요, 안 해요?「합니다.」그거 안 하면…. 여러분 혼자서도 몸 마음이 싸우는데, 둘이 있으면 어차피 싸우는 거예요.

그거 열두 명이 있으면 스물네 명이 사는 것같이 되기 때문에 더 싸운다구요. 사회도 그렇고, 국가도 그렇고, 세계도 그렇고, 천주도 그렇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것이 인간이 바라는 세계, 희망하는 세계가 아니라고 하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그런 세계가 좋은 세계예요, 나쁜 세계예요?「나쁜 세계입니다.」그 나쁜 세계를 만드는 분자가 사람이에요, 개예요? 응? 그 나쁜 세계를 이루는 단위, 분자가 사람이에요, 개예요?「사람입니다.」사람입니다.

사람이라고 하면 남자와 여자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남자와 여자 중에서 어느쪽이 더 나빠요?「여자!」(웃음) 왜 웃어? 웃을 것 없다구요. 왜 웃어요? 여자가 나빠요, 남자가 나빠요?「여자가 나쁩니다.」왜? 여자가 남자의 밥도 지어 주고 옷도 기워 주는 등 전부 다 보살펴 주는데 왜 여자가 나빠요? 집안의 모든 일을 여자가 꾸려 가는데, 남자는 아무것도 안 하고….

일본 남자는 사치스럽다구요. 멋대로 여자를 부려먹는다구요. 첩같이, 종같이 여자를 부려먹는 것이 일본 남자라구요. 일본 남자는 나쁘다구요. (웃음) 그렇지 않은 남자들이 어느 정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사람들은 예외라구요. 예외라고 하는 것이 있는 거예요. 아, 정말이라구요.

선생님은 학생 시절에 하숙을 많이 해봤다구요. 선생님이 글씨를 잘 쓰기 때문에…. 저거 잘 썼어요, 못 썼어요? 저렇게 크게 쓰면서도 저 정도 쓰면 글을 잘 쓰는 타입이라구요. 글을 잘 쓰기 때문에 말이에요, 사인 같은 건 뭐 일품이에요. 그러니까 여러 가지의 경험을 했다구요. 일본을 잘 조사한 거예요. 장래에 좋든 싫든 무슨 관계가 있을 것 같아서 빈민굴로부터 전부 다 체험한 거예요. 아무것도 모르는 남자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구요. 노동일, 농삿일, 고기 잡는 일, 도시 세계, 대학 세계, 학자 세계, 정치 세계 전부 다 통과했다구요.

여러분은 그렇게 해본 적이 없지요? 부모로부터 좋은 환경에서 태어나서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를 거쳐서 대학을 나와 가지고 좋은 남편을 만나 결혼해서 아들딸을 둘 정도 낳고 좋은 어머니가 되어서 그저 아무 일 없이 사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구요. 그렇게는 안 됩니다. 애당초 뿌리가 썩어 있다구요, 뿌리가. 나무의 뿌리가 썩어 있는 거예요. 아무리 잘난 척 하더라도 그 나무는 쓰러지는 거예요. 그러니까 나쁜 세계예요, 좋은 세계예요?「나쁜 세계입니다.」나쁜 세계라구요. 틀림없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