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기 위한 작용은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2권 PDF전문보기

손해보기 위한 작용은 없다

여자들이 남자를 사모해서 시집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주체도 없지만, 마음의 작용이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그것은 그 주체가 어딘가에 있기 때문이라구요. 있어야 하는데 없기 때문에 그런 작용을 하는 거예요. 모든 작용하는 것은 어때요? 마이너스가 되기 위해서 작용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작용하면 힘이 소모되기 때문에 그것은 마이너스가 되는 거예요. 마이너스가 되기 위해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작용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서 작용하는 거예요.

여기까지 여러분이 비행기를 타고 왔지요? 손해를 보기 위해서예요, 이득을 위해서예요?「이득을 위해서입니다.」선생님이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데? 그래서 주위를 둘러보고 침을 �…! (웃음) 그렇게 된다구요. 헌금까지 하고 와서 '후우…! 그 돈이면 날마다 중국요리를 먹어도 일년은 먹을 텐데, 뭐야? 문선생님의 말씀은 뭐 믿을 수 없다. 굿바이, 사요나라!' 하는 거예요. 마이너스가 되면 그렇게 되는 거예요. 아무도 작용하지 않는 거예요. 알겠어요?

이번에 여기에 왔다 간 여자들이 전부 다 제주도에 가면 안 좋다고 했어요, 좋다고 했어요?「좋다고 했습니다.」그거 믿을 수 있어요?「예.」자기가 자기 자신을 못 믿는 세상에서 그러한 선전을 믿고 왔다는 것은 잘못 왔다는 결론이 되는 거예요. 잘못 왔다고 생각하는데, '아, 잘못 온 것이 아니구만! 눈에도 이득, 코에도 이득, 입에도 이득, 귀에도 이득, 손에도 이득, 발에도 이득, 가슴에도 이득, 러브 센스에도 이득이다.' 이거예요. 러브 센스를 알아요? 사랑하는 감각을 러브 센스라고 하는 거예요. 전부 다 이득이 되기 때문에 마음이 들떠 가지고 입을 다물고 있어도 자랑하고 싶은 거예요.

여러분에게 좋은 것이 있으면 자랑하고 싶어요, 안 하고 싶어요?「자랑하고 싶습니다.」자랑하고 싶은데, 사람이 없으면 안 자고 기다린다구요. 어머니가 일어나면 좋은데, 친구가 아침 일찍 찾아오면 좋은데 하면서 기다린다구요. 좋은 것이 그렇지요? 그래서 입을 열면 와와와…! 일본 여자들 5만 명이 그렇게 된다면 그 영향이 어떻겠어요? 한 사람이 백 명에게 그런다고 한다면 5백만 명이라구요. 무엇이 있으면 여자보다 빨리 쓱 나가서 무슨 행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구요. 그래서 그 십분의 일만 와도 50만 명이 온다는 얘기니까, 그 50만 명을 수련하는 데는 이 수련소에 2만 명씩 모아서 수련을 하면 좋겠다고 하는 거예요. 그러면 일본 사람들 천만 명을 교육할 수 있다구요. 가능한 거예요. 3년 정도 지나면 말이에요.

손해 보는 작용은 없습니다.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없다구요. 그러니까 양심작용이라고 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실재(實在)라구요. 알겠어요? 양심이 없다고 하면 기분이 나쁘지요? '너 양심적인 사람이 되라!' 하지요? 양심이 있기 때문에 양심적인 사람이 되라고 하면, '예, 알겠습니다.' 하는 거예요. 비양심적이라고 하면 기분이 나쁜 거라구요. 그렇지요? 그 양심이 무엇을 바라느냐 하면, 나쁜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좋은 것만을 원하는 거예요.

밤늦게 열두 시 지나서 말이에요, 가족들이 전부 다 쿨쿨 코를 골면서 자는 거예요. 그렇지만 여동생으로서는, 언니가 시집 갈 준비를 많이 하고 있으니까, 이것저것 전부 다 준비하고 있으니까 보따리를 풀어 보면 갖고 싶은 것들이 많이 들어 있는 거예요. 보따리를 싸 놓은 것을 알고 열두 시가 지나서 깜깜한데 조용히 꺼내서 열어 보려고 하면 양심은 '빨리 해, 빨리 해!' 해요, '이 녀석…!' 해요? 여러분의 양심은 뭐라고 그래요? 뭐라고 그래요, 여러분의 양심은? '이 녀석…!' 그래요, '빨리 해, 빨리 해!' 그래요? 뭐라고 그래요? 어느 쪽이에요?

'갖고 싶은 것을 빨리 훔치고 본래대로 해 놓아라!' 그래요, '이 녀석…!' 그래요?「'이 녀석…!' 합니다.」'고노 야로우(この野郞;이 녀석)…!' 하지요? (웃음) 여자를 보고 '야로우'라고 하면 안됐지만, 여덟번째의 남편을 야로우(八郞)라고 한다구요. (웃음) 통일원리로 보면 재출발의 남편, 이상의 남편을 말하기 때문에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바카야로우(馬鹿野郞;바보자식)는 말과 사슴 같다는 것이지요? (웃음) 그러니까 설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그런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안 좋은 것도 둘러대는 거예요. '이래서 그렇지 않습니다.' 하고…. 왔다갔다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