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중의 최고의 진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2권 PDF전문보기

진리 중의 최고의 진리

그러면 남자가 왜 생겨나고, 여자가 왜 생겨났느냐? 이게 문제예요. 아까 말한 문제입니다. 인간이 왜 태어났느냐? 인간은 남자 여자인데, 남자 여자가 왜 태어났느냐? 그것이 문제인데 간단한 것입니다. 진리 중에 최고의 진리가 뭐냐 하면, 여자는 남자 때문에, 절대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그거 아니라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내 하나 물어 볼게. 없어요? 여자는 누구 때문에 태어났다구요? 생명의 기원이 자기가 아닙니다. 위해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근원이 그래요. 위해서 발발했다는 것입니다. 위해서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게 여자에게는 기쁜 소식입니다.

또 남자는 누구 때문에 태어났다구요?「여자 때문입니다.」기분 좋지요? 우리 같은 남자가 큰소리하고 세계 어디 가든지 문제의 사나이로서 알려져 있지만, 그 훌륭하다는 사나이라도…. 우리 어머니가 얌전하지요? 얌전하고, 가만히 앉아 있으면 파리들도 와서 안 붙어요. 파리도 머리는 가만 있더라도 움직여야 국물이라도 있고, 냄새라도 빨아먹지요. 목석 같고 동상 같으니 차기만 하다구요. 그거 다 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파리도 안 앉습니다. 얌전하게 가만 있을 때는 내가 보기에도 인형이 아닌가 생각할 때도 있는데, 내가 저런 여자 때문에 태어났다면 얼마나 기분 나빠요? 기분 나빠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 길을 안 가면 안 됩니다. 그 길을 절대로 가야 됩니다. 밤이나 낮이나 가야 되고, 일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남자들은 그렇게 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년 전, 만년 전에 남자가 남자를 사모했겠어요, 여자를 사모했겠어요? 남자를 사모했어요? 지금은 어때요? 남자들이 여자보고 살자죽자 하지, 남자들끼리 죽자살자 해요? 여자는 남자 3분의 2 정도의 무게밖에 안 된다구요. 체중이 큰 호랑이 같은 남자도 조그만 여자보고 야단하고 놓고 못 사느니 죽느니 하고 무슨 뭐 상사병이 나서 야단하는 그런 소리를 듣게 될 때 '미친 간나 자식, 저럴 수가 있나?' 하고 욕을 하지만, 가만 생각하면 그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지 않으면 운동이 안 돼요. 완전히 깊고 높은 운동이 안 되는 겁니다. 깊고 높은 운동이 벌어져야 된다구요. 정밀운동과 높은 운동이 벌어져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가 찾는 진리가 무엇이고, 여자가 찾는 진리가 무엇이냐? 다른 것이 아닙니다. 무슨 학술 서적도 경전도 아닙니다. 성경도 아니고, 불교 경전도 아니고, 아무 것도 아닙니다. 간단해요. 남자에게 절대 진리는 여자입니다. 여자 앞에 절대 진리는 남자입니다.

그러면 남자 여자가 왜 결혼해요? 결혼이 뭐예요? 일생에서 제일 귀한 게 결혼입니다. 나는 것도 귀하고 죽는 것도 귀하지만, 결혼이 제일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날 결혼하는 남녀들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아요? 동서양의 문화가 하나되기 힘든 것 이상 심각한 문제가 결혼입니다.

남자는 하늘을 대신하고 여자는 땅을 대신한 존재입니다. 천지가 합덕하는 것입니다. 하늘땅이 합하는 것을 말한다는 것입니다. 동서양의 문화는 어차피 하나되게 되어 있어요. 시일이 해결하게 돼 있지만, 남자 여자는 시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돈 가지고 천년 기다려도 안 되고, 권력 가지고 천년 기다려도 안 되고, 지식 가지고 천년 기다려도 안 됩니다. 오로지 사랑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결혼할 때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지요, 사랑하려는 사람? 축복들 받았어요? 축복받은 여자들 손 들어 봐요. 음. 그리고 남자는 반쪽입니다. 암만 잘나도 남자는 반쪽입니다. 선생님은? 남자나 여자나 반쪽입니다. 다닐 때 전부 반쪽이 다녀요. 나 혼자 다닐 때는 반쪽이라구요. 보면 외롭습니다. 암만 돈이 많고, 암만 훌륭하고, 암만 갖추고, 권력이 있다 하더라도 혼자 다니게 되면 불쌍한 영감이라고 한다구요.

내가 영감이지요? (웃음) 영감이오, 젊은 사람이오? 나는 어디 가더라도 영감인데, 청년 취급하게 되니 참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곤란할 때가 많다구요. 하기야 지금도 그렇지요. 지금도 젊은 사람한테 안 집니다. 길을 가더라도 20대 청년처럼 척척척 걸으니까. 혼자는 반쪽입니다.

온쪽이라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언제나 반쪽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결혼은 뭐냐 하면, 남자 여자가 인간으로 완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현 좌현이 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우현 좌현이 있다구요. (판서하시면서) 그렇기 때문에 둘이 합해야 하나되는 것입니다. 우현만 있으면 사과를 반으로 자른 것처럼 반구(半球)라구요. 갖다 맞춰야 둥그래집니다. 이걸 그냥 놔두면 미끄러진다구요. 이렇게 되어 큰일나거든. 그래서 딱 맞게끔 오목 볼록으로 된 거예요. (웃음) 웃을 게 아니라구요. 이 쌍것들, 웃지 말라구. (웃음) 내가 안 웃는데 자기들이 웃을 자격 있어요? 쓸데없는 생각 하니까 웃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