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을 연결해서 사랑을 찾아가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3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길을 연결해서 사랑을 찾아가야 돼

내가 이번에 병원에서 종합진단을 했는데 선생님이 그렇게 피곤하고 이렇게 고생하며 살았지만 의사들이 아주 탄복을 하더라구요. '야, 80 노인이 이럴 수가!' 이러더라구요. 심장 계통의 모든 검사의 기록을 보면 지금 갓난 어린애들의 심장과 딱 같다는 거예요. 간장도 조사하고는 이 간장이 분홍빛으로 꽃과 같다는 거예요. 그러니 '세상에 이럴 수가!' 하고 놀라는 것입니다. 또 위장을 조사해도 세상에 이럴 수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이것이 전부 다 화제가 됐다구요. 건강한 노인이라고 소문이 난 것입니다. 그래, 병든 50대 노인들이 소문을 듣고 찾아와서 어떤 양반이냐고 보니까 문총재라는 거예요, 문총재. 그래, 소문이 나 가지고 지금 그런 말이 돌더라구요.

내가 얼마나 무리를 했습니까? 세상에는 나처럼 무리하면 60살도 못 산다고 하는데 하늘이 전부 다 도와줘 가지고 좋은 조상을 가졌기 때문에 내가 건강한 것입니다. 지금도 20년, 30년이 거뜬하다구요. 이빨만 하더라도 내 나이면 빼 가지고 틀니를 하는데, 틀니는 무슨 틀니예요? 지금도 이빨은 끄떡없다는 것입니다. 진경희가 '선생님의 이빨은 40대 젊은이의 이빨입니다. 이건 백 살을 살고도 남습니다.' 그래요. 그렇게 다 타고났다구요.

이제 나를 반대할 사람이 없다구요. 요동을 치더라도 내가 젊은 30대, 40대의 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두에서 진격 명령을 할 수 있는 패기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여력을 갖고 있다는 자신을 가졌습니다. 그걸 싫어하는 사람은 빨리 도망가라구요. 그러니까 6개월을 발가벗고 동원시킬 것입니다. '발가벗고, 돈 한푼 가져가지 말아라, 일본에 신세 지지 말고, 일본땅에 가서 몇 명을 전도해! 못 하면 못 돌아와!' 그러면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하겠습니다.」그걸 해서 뭘 할 거예요? 사랑의 길을 연결해서 사랑을 찾아가야 됩니다. 사랑의 길을 찾아가야 되는 것입니다. 참사랑을 찾기 위해서 그것이 불가피한 것입니다.

내가 미국의 감옥에도 들어가고, 수많은 감옥살이를 했지만 그 세계에 들어가서 울고불고하는 아버지의 놀음을 했습니다. 감옥에서도 유명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영계에서 조상들이 문총재를 모시라고 번호까지 가르쳐 줘 가지고 미숫가루를 받게 되면 미숫가루 갖다 주라고 했다구요. 너는 3분의 1만 먹고, 3분의 2는 갖다 주라고 시킨 것입니다. 반대라구요. 자기들이 3분의 2를 먹고, 3분의 1만 주려고 그러는데 그걸 안 하게 되면 설사가 난다구요. 그런 화제가 많다구요. 그런 얘기는 안 하지요.

감옥이 3사로 되어 있는데 1사에 내가 있었다구요. 경찰이 제일 감시를 잘 할 수 있는 자리, 들여다보면 제일 잘 보이는 자리에 내가 앉았다구요. 공산당들에게 요주의 인물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데도 선생님의 숨은 제자들이 널려 있는 것입니다. 그게 영계에서 다 가르쳐 준다구요. 예수가 제자를 감옥에서 잃어버렸으니 그 제자를 열두 사람 이상 찾아야 된다구요. 전부 다 영계에서 묶어 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아침 조회를 하면 그 시간에 무조건 뛰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선생님 앞에 엎드려서 인사하고 그랬습니다. 그때의 정성어린 그 얼굴, 땀을 흘리며 경배하는 모습을 통일교회 그 누구한테도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미숫가루 같은 것을 한 숟갈 얻게 되면 그걸 선생님에게 와서 같이 나눠 먹겠다고 점심 때 갖고 나오는 것입니다. 사태기에다 감추어 가지고 오는 거예요. 신문지를 주워서 이걸 싸 가지고 오는 것입니다. 그걸 먹지 않고 가져와요. 얼마나 먹고 싶겠어요? 남이 밥을 깨물다가 죽으면 그걸 빼먹는 때였습니다. 그런 심정의 세계, 지금도 그런 시간을 체험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하늘을 붙들고 위로할 수 있는 그 눈물을 잊을 수 없어요.

거기에는 뭐 천만 달러가 아니고, 몇억 달러가 문제가 아닙니다. 전부 다 주고도 복을 빌어주고 싶은 마음을 체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선생님이 승리할 수 있는 길을 닦아주기 위한 하늘의 준비 공략인 걸 알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걸 내가 얘기를 안 합니다. 자랑을 하지 않아요. 그런 감옥의 사연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건 나만이 알 수 있는 비밀로 그냥 그대로 품고 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가르쳐 주면 여러분이 그 과정을 거쳐야 된다구요. 그것은 어머니도 몰라요. 얘기를 안 해 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