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자 집안은 애국자 계보를 이어받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4권 PDF전문보기

애국자 집안은 애국자 계보를 이어받아야

오늘 신문 봤어요?「예.」대한민국이 벌컥 뒤집어진 거예요. 세계일보를 창간한 지 5년이 되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하자는 것입니다. 그 녀석들이 앉아 가지고 통일교회가 나쁘고 뭐 어떻고 하고 있어요. 그들은 기성교회 말을 듣고 춤추는 패들 아니예요? 문총재 만나면 안 된다고 했던 그 괴수들이 전부 다 모였다구요. 만나 가지고 손해 난 게 뭐 있어요? 선생님 말을 듣고 가서 그걸 연구할 내용이라구요. 자기들은 처음 듣는 말이에요. 생각 있는 사람은 밤잠을 못 자고 읽을 내용입니다. 나 같으면 그것을 열 번 백 번을 읽었을 거라구요.

그러니까 기성교회 사람만 안 왔어요. 세상이 이런데 너희들 잘 했구만. 목사 장로는 외톨이 바가지를 쓴다구요. 딱 그렇게 돼 있잖아요? 그런 것입니다. 움직이지 않는 사람은 지는 거예요. 낙후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낙후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그렇게 생애를 통해서 국가를 움직일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다 했던 것입니다.

여기 서울에도 이미 강의소를 다 만들어 놓고 저런 큰 텔레비전을 사서 받은 것 알아요? 그걸 다 팔아먹었어요, 지금도 있어요?「있습니다.」활용해요, 안 해요? 사무실을 전부 다 축소했다는 말이 사실이에요? 이 놈의 자식들. 그것이 자기 터전이에요. 그게 선생님 터전이 아니라구요. 자기들이 살 터전입니다. 그걸 다 팔아먹고 뼈다귀까지 갉아먹어 가지고 뭘 하자는 거예요? 그건 망해야지요.

이번에 젊은 사람들을 왜 외국으로 쫓아낸 줄 알아요? 국내에서는 '뻥―' 한 거예요. 지금의 그 자세를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외국에서 3년 동안 고생하면 '아이구, 외국에 나와 선교하던 것처럼 국내에서 일했으면 몇십 배 발전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걸 틀림없이 깨닫는다구요. 재각성시켜야 됩니다.

일본도 그래요. 지금은 대학 나온 사람들이 재각성하는 것입니다. 대학 나오지 못한 사람은 아무리 나이 많은 사람, 크게 재던 사람이라도 대학 나온 젊은 사람 앞에 말을 못 하는 것입니다. 대학 나온 사람이 선두에 서 가지고 자기 이상의 자리에 서서 나가니까 전부 다 따라가야 되는 거예요. 자기가 이러고저러고 잔소리할 수 없는 것입니다. 환경적 여건을 혁명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작전이라는 것입니다.

일을 누가 해 주는 것이 아니예요. 선생님이 안 해 준다구요. 지시를 받으면 일을 자기가 해야지요. 나뭇가지라면 가지가 싹 트기 시작하면 그것이 싹에서부터 가지 가지 가지로 커서 자기와 같은 모양으로 확대함으로 말미암아 그 전체가 크는 것 아니예요? 가지가 자라지 못하면 전체의 영양소를 전부 다 뽑아 가는 기생충이 되는 것입니다. 자기들이 알 거예요, 자기가 기생충인가, 기생충이 아닌가.

단체 만들어 놓은 것들을 다 깨뜨려 버리지 않았어요? 그것을 남북통일지도자총연합을 중심삼고 교육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통두원이란 이름을 갖고 나간 거예요. 통두원이라는 말을 알아요? 유종관!「예.」통두원이란 말이 무슨 말이야?「두익사상교육원의 약칭입니다. (유종관)」남북통일이 빠졌잖아? 남북통일두익사상교육원입니다. 통두원이란 말이 그 약자라구요. 그래서 지도자 요원들 데리고 교육하라고 전부 지시했어요. 장소는 다 있다구요. 그런데 하나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 놓고는 선생님이 돈 대줘 가지고 국물 생길 줄 알고, 지금까지 돈을 대줬으니까 점심이나 얻어먹고 활동비나 두둑하게 받겠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자립해야 돼요. 선생님이 천년 만년 살지를 않는다구요. 애국자의 집안은 애국자의 계통을 이어받을 줄 알아야 됩니다. 그래야 진정한 애국자의 집안이 되는 것입니다. 애국자가 한 사람만이에요? 어떻게 생각해요?

지난날을 회상하며 총평을 하자면 어떻게 생각하느냐 말이에요. 여기 머리 큰 사람들, 전부 다 아프리카로 쫓아 보낼지 모른다구요. 또 교구장을 전부 다 여자로 시킬지도 모릅니다. 선생님은 그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여자를 시키면 어떨 것 같아요? 남자들은 아프리카로 쫓아내고 말이에요.

사람은 고생해서 개척자가 되어야 됩니다. 대한민국은 남북이 대치되어 가지고 정치 안정 지대가 아닙니다. 그래 가지고 정치 바람을 타는 사람들은 세계로 나가서 돌아오지 못하기 때문에 공부를 해서 학박사 다 됐어요. 학박사 되니까 머리는 환하지요. 아시아 실정은 훤하다구요. 그래 가지고 자기가 정착하기 위해서 무식한 사람들, 머리가 돌지 않는 사람들의 세계에 가 가지고 왕초 되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전부 다 헤쳐 가지고 중심 기점, 기지를 닦으라고 하늘이 작정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