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하늘의 왕, 여자는 땅의 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5권 PDF전문보기

남자는 하늘의 왕, 여자는 땅의 왕

이거 전부 다 횡적인 거지요? 눈도 횡적으로 되어 있지요? 종적으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콧구멍 두 개도 그렇고, 가슴도 횡적으로 쿵쿵 한다구요. 두 개가 맞추어져 있지요, 전부 다? 귀도 두 개지요? 그렇게 맞추지 않으면 안 되는 거라구요. 그것이 하나됨으로써 비로소 안정이 되는 거예요, 안정. 그렇기 때문에 피조세계는 페어 시스템(pair system)으로 되어 있어요, 페어 시스템. 손도 안팎이 하나되지 않으면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인간이라고 하면 이것은 뭐 겉과 안이라구요. 일본에서도 그렇지요? 가나이(家內;아내)라고 한다구요. 가나이의 반대로 남자를 가가이(家外)라고 하는 말은 없지만 말이에요. (웃음) '우리 주인'이라고 한다구요. 그렇지요? 주인, 주인이라고 하는 것은 왕을 대신하는 사람을 말하는 거라구요.

왕은 3단계를 연결하고 있다구요. '왕(王)'자는 말이에요, 이것은 하나님을 상징해요. 왕의 머리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상징해요. 주인이라고 하는 것은 뭐냐? 왕의 머리의 것이 자기의 주인입니다. 남자는 아내를 대해서 뭐라고 그래요? 우리?「가나이라고 합니다.」가나이. 여자는 집의 왕이라구요. 그래서 하늘의 왕, 남자는 말이에요, 땅의 왕…. 집은 땅을 상징해요. 나라는 하늘을 상징하는 거예요. 하늘의 왕은 땅의 왕의 위에 서는 거예요. 거기서 행복을 느끼는 거예요.

아무리 높은 하나님이라고 하더라도 평면상, 지하의 기준에 와서 만족, 행복을 느끼는 거예요. 그것이 사랑이라고 하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본래 참사랑의 세계는 지옥이 없는 거예요, 지옥. 공터가 없는 거라구요.

여러분 연애를 해 가지고 흥분의 절정에 달았을 때에는 사람이 있는 곳으로 가고 싶다고 생각해요, 숨고 싶다고 생각해요? 비밀의 자리를 바라요, 공개적인 자리를 바라요? 연애를 해보지 않아서 모르지요? (웃음) 여러분, 키스 같은 것을 할 때도 가정에서도 커튼의 뒤로 데리고 가서 키스를 하나요, 모두가 보는 앞에서 키스를 하나요? (웃음) 뒤로 가지요? 사랑은 깊은 곳으로 데리고 가는 거예요. 사람이 보지 않는 곳 말이에요.

그런 면에서 볼 때, 미국의 사랑의 세계는 순간의 사랑이라구요. 깊은 사랑은 뿌리의 사랑이라구요. 가지의 사랑이 아니라구요. 줄기, 가지, 순의 높은 곳이나 깊은 곳을 사랑하고 싶다고 하는 것이 진짜 사랑이라구요. 사랑은 그러한 권한을 갖는 거라구요. 지하도 주관하고 천정도 주관하는 거예요. 선생님의 말을 들어 보면 모두가 공식화된 기대 위에서 말하고 있는 거라구요. 여러분도 그렇지요?

그렇기 때문에 부부가 사랑을 할 때도 이불 위에서 사랑을 하나요, 이불을 덮고 사랑을 하나요? 부끄러우니까 이불을 쓰고 사랑을 하는 거예요. 그런 것도 생각 안 해봤나, 모두? (웃음) 지금부터 생각해 보라구요. 다시 출발해서, 공식이 아닌 생활을 했던 것을 공식화된 기준에 맞추어 가지 않으면 복귀가 안 됩니다.

여자 대해서 메시아는 누구냐? 불알이라구요, 불알. (웃음) 정말이라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올드 미스가 되어 가지고 머리가 새하얗게 되도록 처녀로 있어 보라구요. 그 구세주가 누구냐 하면 남자가 아니예요. 불알이라구요. 남자를 갖고 싶어요, 불알을 갖고 싶어요? 그런 것을 싫어할 타입의 여자 어디 있나? 남자의 몸 전체를 가지고 싶어요, 남자의 몸을 대표한 불알을 갖고 싶어요? 솔직히 얘기하라구요. 어느쪽이에요?

말을 안 한다면 선생님 돌아가겠어요.「에-」(웃음) 대답을 안 하니까….「불알을 갖고 싶습니다.」(웃음) 왜 웃어요? 웃는 건 안 된다구. 진지한 말이라구. 불알의 철학이라구요. (웃음) 어어! 불알의 사상이라구요. 세상에는 없다구요. 그런 철학은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세상이 엉망이 되어 있다구요. 선생님은 그걸 풀고 있는 거라구요.

생각해 보면 그것 때문에 시집을 가는 거라구요. 그것을 점령하기 위해서. 그렇지요? 그걸 점령하지 않으면 여자는 완성이 안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들어간 그곳도 그것을 끌어넣음으로써 전부 메워지는 거라구요. 만족이 되는 거라구요. 그렇지 않으면 들어간 그곳은 보급을 해주지 않으면 안 되는 거라구요. 그것을 맞추는 거라구요.

남자 자체가 아니고 남자의 그것이라구요. 남자도 여자를 중심삼고 하나되는 것은 그것이라구요. 거기에 있어서 일체화된 사랑이라고 하는 말이 나오는 거라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아줌마들, 그거 그래요, 안 그래요?

그러한 천주의 공식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자기 것인 줄 알고 행동하다가 악랄한 여자가 되어 버렸다구요, 모두가. 모두 불합격이라구요. 여자의 세계에 있어서 불알을 세계의 무엇보다도, 하나님보다도 숭배할 수 있는 정신을 갖게 되면 그 여자는 영원히 행복한 여자가 되는 것입니다. '야, 교주가 그런 하찮은 내용을 엄청난 내용처럼 얘기하면서 태연한 얼굴을 하고 잘도 말한다. (웃음) 그것도 할아버지 교주가, 젊은 교주보다 나은 목소리로 좔좔 기분 좋게 얘기한다' 할지 모르겠구만. (웃음) 저쪽은 자라구, 재미있는 얘기를 하고 있으니까. (웃음) 자도 좋다구요. 알았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