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늙지 않는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6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늙지 않는다

그 사랑은 인간만의 사랑이 아닙니다. 알겠어요? 인간들만이 바라는 사랑이 아니라구요. 하나님도 바라는 사랑이에요. 그러면 하나님은 어떤 분이냐? 절대적인 분이요, 유일무이한 분이요, 영원하신 분이요, 무한하신 분이기 때문에 그분이 찾는 사랑도 유일해야 되고, 절대적이어야 되고, 영원해야 되고, 무한해야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래서 그 사랑은 하나님만이 갖기를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의 사랑이 있다면 그 사랑은 하나님만이 가질 수 없는 사랑이라구요. 사랑이라는 말은 혼자 이루어지는 말이 아닙니다. 반드시 상대적 관계를 이루어야만 사랑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은 반드시 상대를 통해서 수수작용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주고받을 수 있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미인이라 하더라도 혼자 있어 가지고는 사랑을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못생긴 남자라도 그와 하나되면 사랑이 어떻다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거라구요. 사랑은 혼자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에, 아무리 절대적인 하나님이라도 그 절대적인 하나님이 절대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상대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여기 선생님이 있는데, 선생님 혼자 가만히 앉아 있으니 행복해 보여요, 불행해 보여요? 어때요, 기분이? 아무리 잘나고 아무리 훌륭하고 모든 것을 갖추어 가지고 만민이 추모한다 하더라도 혼자 살 때에는 불쌍한 할아버지로 보이는 것입니다. 여기 서 있는 사람이 할아버지예요, 젊은이에요?「할아버지입니다.」

그래, 할아버지 할머니의 사랑과 젊은이의 사랑이 있다면 어떤 사랑이 늙어요? 사랑이 늙어요, 안 늙어요?「안 늙습니다.」어떻게 알아요? (웃음) 사랑은 안 늙어요. 왜 그러냐 하면, 젊은 시대에 사랑하다가 남편이나 아내를 잃어버리면 그 젊은 시대의 사랑을 더 빛나게 늙어서 추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랑은 늙지 않는 본질이 있기 때문에 더 자극적이고 더 추모적인 내용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랑은 늙지 않는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에 일원화되고 사랑에 화합되어 가지고 영원히 살 수 있는 세계에 간다 하면 그 사람은 어떠한 사랑의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냐? 사랑에 활짝 꽃핀 모습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천국이 있으면, 천국에 있어서의 아름다운 사람이 되려면 사랑의 꽃이 활짝 피어서 거기에 화합해 가지고 상대적 세계에서 꽃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꽃의 향기를 나타내고, 그 꽃을 통한 새로운 씨를 지닐 수 있는 이런 모습으로 땅에서 살아야 되는 거예요. 그렇게 살다가 영계에 가게 되면 영원한 그 세계에서도 그런 모습으로 나타나는 거라구요.

그 다음에 부부 생활이 왜 필요하냐? 부부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어떠냐? 혼자 살 때는 딱딱하지만 부부 생활을 할 때는 딱딱하지 않고 노긋노긋해지는 거라구요. 달라진다는 거예요. 90각도의 동서의 구형체를 이룰 수 있고 남북의 수직선을 이룰 수 있는 이런 놀음은 혼자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반드시 주고받는 운동을 해야, 상대적 관계에서 수수작용을 해야 그런 일이 벌어지는 거라구요. 모든 것의 아름다움은 사랑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