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많은 박해를 받아 온 종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7권 PDF전문보기

역사상 많은 박해를 받아 온 종교

전에도 말했듯이, 리브가도 야곱과 에서가 있는데, 장남을 속였다. 여자에게 장남은 가장 귀한 존재입니다. 그렇지요? 그런데도 장남을 속이고, 장남에게 상속시켜야 하는데 차남에게 상속시켰다구요. 억지로, 공식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어머니가 나서 동생으로 하여금 형의 것을 빼앗아 가도록 시켰습니다. 이것은 부자관계로 볼 때 어머니가 그런 일을 하는 것이 용납될 수 있는 아무런 것도 없다구요.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리브가는 자기의 남편인 이삭을 속였습니다. 이것은 엉청난 일이에요. 그리고 가족의 모든 것을 훔쳐서 동생에게 돌린 거예요. 그러한 전통을 파괴하는 여자는…. 엄청난 일이라구요. 집에 놔둘 여자가 아니라 추방해야 할 여자라구요. 그런 여자입니다. 인간의 도리를 위반하는 그러한 여자입니다. 게다가 동생 자체도 그 말을 들었다구요. 어린아이도 아닌 성장한 동생이 형님의 재산과 장자권을 빼앗자는 제의에 따랐다는 것입니다.

또 야곱은 형님인 에서가 수렵에 갔다가 피곤해 돌아왔을 때 팥죽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에서가 그것을 '달라.' 그랬을 때 '먹고 싶으면 형님의 권한을 판다고 약속해라. 그렇지 않으면 못 준다.'고 말했다구요. 이는 역사에 없는 일이에요. 형님이 와서 달라 그러면 당연히 주어야 하는데, 그 전에 조건을 붙여 '장남의 권한을 팔지 않으면 못 준다.'고 했습니다. 이런 일이 역사에 있었다구요.

그런 일이 있어서 아무 좋을 게 없는데, 이 사건을 역사에 남길 아무 필요성도 없는데, 왜 성서에 중대한 문제로 기록해 남기고 있느냐? 성경이라는 진리를 상징하는 서물 속에 분명히 적혀 있다구요. 이 내용 때문에 기독교, 유태교는 역사상 많은 박해를 받았다구요. 저런 전통을 직접 이어받은 유태교. 야곱을 중심으로 하는 이스라엘 선민, 저런 말도 안 되는 일을 한 사람들이 선민이라고 주장한다 이거예요. 역사로부터 비판하는 경우에는 그거 엄청난 일이라구요. 그렇게 생각 안 해요, 여러분?

어머니로서도 나쁘다구요. 동생으로서도 나빠요. 이삭은 늙어서 앞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속아도 어쩔 수 없지만, 에서에게는 엄청난 일이었습니다. 일가의 소동이 일어날 일을 했다구요. 그 후 야곱은 친척 라반 집에 계속 피신해 있으면서, 형과 아버지가 자기를 필요로 할 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리는 데 21년간이나 소비했다구요.

그리고 봐라. 야곱을 하나님이 그렇게 사랑하는데, 라반 집에 있게 되었을 때, 여러 가지 라반한테 많은 거짓말을 당했습니다. 모두 속았다구요. 이는 야곱이 형, 아버지를 속였기 때문에 당연히 사탄이 못 살게 꾼다구요. 이놈! 탕감원칙에 의해서 10번이나 속았다구요. 그는 자기의 외삼촌이라구요. 어머니의 오빠 즉 외삼촌인데도 불구하고 10번이나 이용하고 속인 거예요. 이는 일반적인 도리에 맞지 않는, 있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게 도대체 뭐냐? 이러한 복잡한 가계의 기반을 중심으로 해서 하나님이 그 기반 위에 서서 선민권을 주고 그 혈통을 통해 구세주 메시아를 보낸 거예요. 그 배경을 보면 시아버지와 며느리가 관계해서 이어진 그러한 혈통인데 그것을 하나님께서 사랑하여 거기에 구세주 메시아를 보내신 거라구요. 하나님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혈통으로서 지켜온 이스라엘 민족은, 가정에서부터 민족까지 많은 전쟁의 과정을 통과했다구요.

박해받아야 할 역사적인 내용이 엄청나게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보호하며 하나님께서는 계속 역사해 오셨습니다. 구약성경은 그 기록이에요. 이스라엘 민족을 보호해 온 기록이라구요. 그러한 싸움을 해 오면서도 왜 그와 같은 잘못된 혈통, 도리에 안 맞는 역사의 배경을 남긴 그러한 혈통권을 하나님께서 보호해 왔는가 하는 거예요. 그걸 알 도리가 없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타락론이 없다면 풀 수가 없다구요, 타락론이 없다면.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간부(姦夫)로서의 원수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간부로서 생겨났기 때문에 간부의 자식이 되어 버렸다구요. 이는 원래 하나님의 가계로서 연결되게 되어 있었지만, 사탄의 가계로서 반대 방향으로 타락한 채 남아 왔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반대 입장의 계열의 혈통에 연결하지 않으면, 하나님께로 돌아갈 길이 없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