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의 사랑은 고차적인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3권 PDF전문보기

남자와 여자의 사랑은 고차적인 것

아기를 많이 필요로 하는 가정이 있거들랑 여자 얼굴은 아무래도 괜찮아요. 얼굴은 아무렇게 생겨도 여자임에 틀림없어요. 그러나 궁둥이가 크면 틀림없이 아기를 많이 낳아요. 궁둥이가 작을 때는 아기를 못 낳습니다. 오늘날 여자들이 전부 다 나무 꼬챙이같이 되려고 하는데, 그건 아기를 안 낳겠다는 것입니다. 그런 여자들은 멸망 패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런데 통일교회는 여자들이 건강해요. 그러니 통일교회 여자들은 절대 쉬게 하지 말라, 열심히 일을 시켜라 이거예요. 땅도 파고, 나무도 올라가고, 원숭이처럼 말이에요. 원숭이의 주인이 사람 아니예요? 원숭이가 나무에 올라가는데 왜 여자가 나무 못 올라가요? 곰이 연어를 잡는데 여자가 왜 연어를 못 잡아요?

그래, 곰한테 여자라고 질 거예요, 이길 거예요? 질 거야, 이길 거야, 쌍것들아!「이기겠습니다.」지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미리 쌍것이라고 욕을 한 것입니다. 그럴 때는 욕이 좋은 거라구, 쌍것들아! 져서는 안 되겠다구. 질 거예요, 이길 거예요?「이깁니다.」그래, 곰 잡으러 가자구요?「예.」(웃음) 곰 소리만 들어도 다 나가자빠지는데, '이놈아, 잘 빠졌다! 십 년 여일같이 고대하던 장군 같은 사나이를 내가 데리고 사니 우리 한번 씨름을 해보자. 너한테 이긴다!' 해서 눈을 똑바로 뜨면 덤비면 도망가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담력을 기른 것입니다. 그래서 시선이 꺾여 나가기 전에는 아무리 큰 놈이 그러더라도…. 여러분은 약자예요, 강자예요?「강자입니다.」강자예요? 강자긴 뭐가 강자예요? 강자인데 욕을 먹고 가만 있어요? 사자는 쿨쿨 자게 되면, 쥐가 와 가지고 코딱지를 뜯어먹어도 자는 것입니다. (웃음) 토끼들이 살짝 와서 자더라도 그만이라는 거예요. 노루 새끼들이 더울 때 그늘 아래서 쉬더라도 가만 있다는 것입니다. 배고플 때는 할 수 없이 잡아먹지만 와서 자도 괜찮다는 거예요. 그런 여유만만한 마음이 있어요? 쥐새끼도 동네 왔다갔다하고, 참새 새끼 모양으로 짹짹거리고 사는데 말이에요.

태풍이 불어오고 감옥에 들어가더라도 거기서 왕초가 되는 거예요. 선생님은 그런 면에서 전문가라구요. 이런 얘기는 해도 끝이 없어요. 벌써 몇 시간 됐어요? 20분이면 끝나요. 한 시간이면 되지 그 이상 얘기하면 뭐 하겠나? 오늘 얘기하는 것은 위대한 말이라구요. 어떻게 생각하면 무서운 말이 되는 것입니다.

남자가 아내 대해서 무엇을 생각할 것이냐? 무슨 관계를 맺을 것이냐? 사랑을 생각하게 되는데, 사랑은 고차적인 것입니다. 그 사랑의 고차적인 생각이 몇십 년 몇천 년 넘을 수 있는 생각입니다. 몇만 년, 억만년을 넘는 사랑입니다. 그런 사랑을 중심삼고 몇억천만 년 가더라도 그것이 무너지지 않을 수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 자체에 있어서 비판할 수 있는 좋은 원료입니다.

한 가정을 중심삼고 보더라도 그 가정은 어떻게 해야 되느냐? 개인은 가정을 위해야 되고, 사랑을 중심삼고 부부 생활을 할 때 톱(top)이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신경질이 여자고 둔경질이 남자예요, 둔경질이 여자고 신경질이 남자예요? 어떤 거예요? 둔경질이라는 말은 처음 듣지요? (웃음)

코디악에서 둔경질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어요. 둔경질이란 말은 내가 많이 써먹었다구요. 사전을 만들 때 이런 신조어가 나오면 편집을 해서 '코디악에서 둔경질이란 말을 썼다.' 하는 내용을 넣어야 된다 이거예요. 다른 사람이 아무리 연구해도 특허를 내지 않으면 특허권이 없다구요. 그러나 한번 특허를 내면 주인이 됩니다. 사전편찬위원이 되어 가지고 둔경질 발명 특허자가 여기 참석했던 수련생 가운데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없을지어다, 있을지어다? 어떤 거예요?「있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