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할 때는 영계를 대해 가지고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5권 PDF전문보기

강의할 때는 영계를 대해 가지고 해야

여러분들이 창조원리를 전부 다 15분 동안에 할 수 있는 것을 빼내야 돼요. 여기도 이걸 전부 빼낸 거예요. 본래 쓸 때에 책을 전부 다 읽게 되어 있어요. 읽으면 이것이 이해할 수 있는, 여러분이 강의하는 이상으로 그렇게 편집을 한 거라구요. 미스터 유가 3년 8개월을 하루에 16시간씩 계속해서 강의한 것입니다. 그것 전부 다 강의한 것을 선생님이 매번 감정해 준 거라구요. 그게 전통이에요. 그것이 통일교회의 전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4시간 교회에서는 강의하는 시간을 어떻게 연결하느냐 그거예요. 그래야 영적인 세계가 이것이 호흡이 맞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강의를 될 수 있는 대로 소리를 내 가지고 계속해서 교대로써 읽어 나가라는 거예요. 식구들이 읽으라는 겁니다. 강의할 때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니고 영계를 대해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영계를 대해서 강의하는 거예요. 한 사람이라도 수천만의 영계인을 연결시켜 열을 다해서, 땀을 흘리면서 강의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야 된다구요. 그렇게 해야 돼요.

그리고 영적 분위기가 자기들만 가지고는 안 돼요. 영계가 동원해야 돼요. 영계가 동원해야 됩니다. 영계가 어떻게 협조하느냐? 영계를 동원해야 되는 거라구요. 여러분의 양심, 타락을 했지마는 말이에요. 양심은 종적인 것이기 때문에 영계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 미국이라는 나라는 개인주의 사상, 이게 큰 문제라구요. 자기 주장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문제라는 거예요. 타락한 세계예요, 타락한 세계. 타락됐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섭리는 재창조 역사인데 재창조 역사라는 것은 새로운 리소스(resource;원료, 재료)가 필요한 거예요. 리소스라는 건 어떠한 칸셉이라든가 어떠한 의미가 들어가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없어야 된다구요. 리소스, 퓨어(pure;순수한) 리소스가 되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근본에 들어가면 어떻게 해야 되겠느냐? 근본에 들어가야 돼요, 근본에. 근본에 들어가야 됩니다. 이 우주의 생겨난 생성의 근본에 들어가 가져 가지고 하나님이 움직이는 그 본연의 자리에 들어가야 됩니다. 자, 근본이 뭐냐? 창조라는 것은 주입(put in), 자기가 끌어당기는 것이 아니고 투입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래, 풋 아웃(put out;투입) 해야 된다구요. 여기서부터 풋 아웃 한다는 것은 자기 자체를 희생하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하나님이 이 우주 창조의 출발이라는 것은 자기 자체를 투입하는 데서 시작했지, 주입이 아니에요. 주입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풋 아웃(put out)한다는 것은 주체입니다. 그러면 주체가 풋 아웃 할 때는 그 힘을 받아 가지고는 돌려보내야 된다는 거예요. 그냥 투입하기만 하면 안 돼요. 돌아와야 된다는 거예요. 그것이 주입입니다. 주입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럴 때에 여기에 뭐냐 하면 감사해야 돼요, 감사. 받은 것에 감사해서 눈물이 앞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눈물이. 이걸 알아야 돼요.

하나님도 왜 그래야 되느냐? 하나님이 창조한 것은 무슨 돈이 필요해서, 지식이 필요해서, 권력이 필요해서가 아니에요. 사랑의 대상이 필요해서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 대상이 뭐냐 하면 사랑의 대상이다 이거예요. 하나님도 혼자서는 외로운 거예요. 외롭고, 쓸쓸하고 슬픈 거라구요. 알겠어요? 선생님도 세상에 뭐 어떻고 어떻고 하더라도 어머님이 없으면 불쌍한 사람이라구요. 불쌍한 사람이 되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 원리로 보면, 하나님이 기쁘시기 위해서 창조했는데 기쁨의 대상이 뭐예요? 그 대상이라는 것은 사랑의 대상입니다. 그래, 사랑의 대상은 어떠한 존재냐? 여러분은 어때요? 여러분들 결혼하기 전에 사랑의 대상이 자기보다 못나기를 바랐어요, 잘나기를 바랐어요?「잘나기를 바랐습니다.」그래, 백 배, 천 배?「백만 배요.」한꺼번에 백만 배라고 하면 물어 보는데…. 그럼, 백과 천 하면 전부 천을 원하는 거예요. 천을 원하면 만을 원하고, 만을 원하면 십만을 원하고, 무한한 것을 바라는 겁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게 어디서 온 거예요? 그게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조상, 조상, 조상 중의 맨 우리 조상, 제일 원인 되는 하나님에게서 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라구요. 하나님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떨 것 같아요? 자기 사랑하는 상대가 못나기를 바라겠어요? 누구든지 사람은 같은 것과 마찬가지로 무한한 가치의 존재를 바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