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엔젤스를 통한 문화권의 영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6권 PDF전문보기

리틀엔젤스를 통한 문화권의 영향

그래서 이 미국을 중심삼고 영·미·불이 수습되고 다 이래 가지고 통일적 제2차 대전 승리권이 될 것을 예상했기 때문에 미국을 생각했던 거예요. 그래, 미국에 대한 기반을 닦기 위해서 리틀엔젤스를 만들어 가지고 40년 전부터 전부 다―대학가예요, 대학가―대학가의 학장들을 전부 연결시키고 말이에요, 그 때에 저 뭐예요? 미국의 대통령이 누군가? 트루먼 대통령으로부터 닉슨 대통령, 아이젠하워 대통령이 전부 다 이 때에 한미문화 자유재단의 전부 다 이사들이에요. 150명을 최고의 인물들로 전부 다 잡아넣은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걸 묶어 가지고 리틀엔젤스를 중심삼고 완전히 대학가를 연결 맺으려고 했는데 한국 정부가 20여년 동안 때려잡았다구요. 이놈의 자식! 그걸 발족했으면 얼마만큼 환영화 되었겠나 말이에요.

150명이 제일 최고의 정치, 경제, 문화계 인물들이에요, 전부 다. 한국이 25년 동안 막아 놓은 거예요. 25년 동안 얼마만큼 기반을 닦았겠어요? 얼마만큼? 완전히 대통령이 내 친구가 다 되고, 다 그렇게 되었을 거라구요. 리틀엔젤스를 중심삼아 가지고 지금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거예요.

전세계가 문화적으로…. 그러한 한국적인 리틀엔젤스가 전부 다 실패한 것이 됐기 때문에 서구세계의 발레를 중심삼고 소련의 키로프(Kirov)를 끌어다가 어떻게든지 세계적 정상의 문화적 기준을 탕감복귀 하려고 한 거예요. 이제 그 일이 지금 완성돼 있다구요. 완성돼 있어요.

올레그 비노그라도프가 세계적인, 무용세계의 메시아와 같은 사람인데 워싱턴에 발레학교를 만드는데 그걸 방문할 때에 영계에서 이 사람에게 명령한 거예요. '이제부터 너의 사명적 터전이 이 자리다'라는 계시를 받았다구요. 야! 하나님은 살아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하나님은 살아 있다구. 선생님이 발레학교를 완전히 최고의 무대장치를 딱 해 놓으니까 하늘이 집어넣는 거예요.

그래서 소련 정부가 이 발레를 세계적으로 발전시켜 왔는데, 워싱턴 디 시(D.C.)를 중심삼고 서구사회의 중심이니 만큼 문화적인 면으로 보더라도 소련이 현재 자유세계를 뒤따라가야 할 텐데 이걸 미국에 전수해 줘야 된다고 해서 문교성에 그 이름을 갖고 있던 것을 나한테 전수해 가지고 전수식을 다 했다구요.「발레 그 이름을 말이지요?」아카데미, 소련의 모든 키로프발레아카데미를 이제 레버런 문한테 넘겨준 거라구요.

그래서 이제부터 공연하는 것은, 전부 다 워싱턴 발레가…. 이번에 지방공연을 하는데 소련의 그 발레팀보다도 지금 2년, 3년 되었는데, 뽑아서 선발한 무용수들이 더 잘 한다는 소문이 있다구요. (박수) 이번에 말이에요, 열 여섯 명을 뽑는데 1천6백 명이 왔다구. 100대 1이에요, 100대 1. 이제 이것이 500대 1을 넘는다구요. 그리고 세계에 정치세계의 풍토, 문화적인 면에서 정상을 이미 완전히 점령했어요. 아시아와 세계를 완전히 점령했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