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야의 사명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4권 PDF전문보기

엘리야의 사명

라헬이 형을 대신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어떻게 되었느냐? 그렇게 틀어졌으니 주님이 오기 전에 엘리야가 나왔는데 그 엘리야가 뭘 했느냐? 10지파 2지파가 원수가 되니, 야곱 가정의 한 혈족이 이렇게 싸우면 안 되니까 엘리야가 하나님에게 기도해 가지고 이 북조 이스라엘과 남조 유대 지파 둘이 하나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뭘 했느냐 하면, 진짜 신이 누구냐 하는 것을 시험해 가지고 '살아 있는 신을 중심삼고 이적기사를 표시해 가지고 우리 하나되자!' 하고 약속한 거예요. 먼저 북조 10지파 제사장들이 나섰는데, 이들은 바알신을 섬기고 우상을 숭배하는 거예요, 아세라 목상을 만들어 가지고. 그런 이들을 중심삼고 엘리야가 '당신들이 많으니까 8백50명 제단을 묶어 제물을 놓고 기도해 보시오.' 한 거예요. 그래, 정성으로 기도한 거예요.

하늘에서 불을 내려 가지고 전부 다 태워 버리고 이럴 줄 알았는데, 태울 게 뭐야? 아무리 해도 안 되는 것을 보고 엘리야가 나서서 하늘에 기도하니까 불을 내려 가지고 제물도 태워 버리고 8백여 신까지도 태워 버린 거예요.

이러니까 주변에 서 있던 여왕하고 전 백성들이 자기들이 섬기던 신을 전부 다 몰살했다고 엘리야를 잡아죽이려고 했다구요. 약속대로 하면 안 되겠거든. 사탄은 언제나 거짓말하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언제나 거짓말하는 거예요. 잡아죽이려고 하니까 엘리야는 도망가 가지고 하늘 앞에 호소하는 거예요. '하나님, 하나님을 보여 주려고 하다가 이렇게 됐습니다. 이게 뭐요? 내가 죽게 되었는데 하나님이 내 생명을 거두어 주시오. 나만 남았나이다!' 이렇게 기도를 하니까, 하나님이 말하기를 '아직까지 바알에게 굴하지 않은 7천여 무리가 남아 있다.' 한 거예요.

이 7천여 무리를 중심삼고 하나 만드는 조건을 세워야 된다 이거예요. 기가 차지요. 하나님의 이 조건에 걸리지 않을 수 없다는 거예요. 타락했기 때문에 할 수 없다는 거예요. 여기를 벗어날 수 없어요. 그렇잖아요? 계약 조건에 걸리면 아무리 세상에 뭘 했다 해도 이행하지 않고는 벗어날 수 없는 거예요. 하나님이 그걸 요구했다는 거예요. 그랬는데 그것이 실패했기 때문에 만약 선지자를 통해서 주님이 오게 되면 반드시 통일된 통일왕국을 이루어야 돼요. 두 패로 싸워서는 안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래서 이것을 하나 만들기 위한 그 뜻을 엘리야가 못 이루었기 때문에 불수레를 타고 하늘로 올라갔던 엘리야가 다시 와서 주님이 오게 될 때 많은 선지자들을 하나 만들어 가지고 오시는 메시아의 첩경을, 갈 길을 밝혀 주는 거예요. 그런 준비한 사람들을 통해서….

그게 누구냐 하면, 불수레를 타고 올라갔던 그 사람이 오는 게 아니예요. 예수님은 완성한 아담이니까 잃어버린 복귀된 아담이 와야 돼요. 알겠어요? 복귀된 아담이 나와 가지고 실패한 것을 수습해야 됩니다. 이스라엘 종교가 지금까지 4천년 동안 메시아가 올 것을 준비했던 모든 역사를 다시 인수받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그러니 타락한 세계의 아담이 복귀된 아담을 세워 가지고 완성한 아담한테 상속해 줘야 되는 거예요. 그것이 요단강가의 세례라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세례 요한이 예수가 메시아라는 것을 세계적으로 입증하는 거예요. 선지자의 모양으로 나타나 가지고 증거한 것입니다. '세상 짐을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하고 증거했다 이거예요. 메시아를 증거한 것입니다. 그리고 세례를 준 것입니다. 세례를 주는 것은 뭐냐 하면, 이스라엘 나라와 유대교를 중심삼고 준비한 모든 것을, 세례 요한 자체로부터 제자까지 전부를 예수 앞에 상속하는 식입니다.

세례를 준 다음에는 예수님의 수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랬다면 할례를 통해 나온 구약 역사였습니다. 할례를 중요시하던 그 시대에 세례를 중심삼고 새로운 법을 세우는데, 이스라엘의 모든 구약을 믿던 사람들이 대거 출동해 가지고 메시아가 아닌가 생각할 만큼 되어 있었던 세례 요한이었습니다.

세례 요한이 예수와 하나되었다면 예수는 죽지 않고, 거기에서 예수님의 혈육이 태어나 가지고 열두 지파를 편성해서 예수님 족속의 민족을 편성하고, 그래 가지고 국가를 편성해서 로마 제국을 7년 내에, 40대가 되기 전에 흡수할 수 있는 역사가 벌어졌을 것입니다.

기독교에서는 예수가 죽으러 왔다고 생각하지요? 이 미친놈의 자식들! 영계에 가 보라는 거예요. 통일교회가 이단이라고 세상에…. 성경에 대한 모든 것을 알지도 못하고 청맹과니가 되어 앉아 가지고 똥 싸고 뭉개면서 통일교회를 이단이라고 하고 있어요. 이단이요, 참단이요?「참단입니다.」나는 이단이야.!「참단입니다!」이제 따라가지 말라구요! 따라갈래요, 안 따라갈래요?「따라갑니다.」내가 따라가지 말랬지.「따라갑니다.」뭣 갖고, 뭣 갖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