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결혼할 때 하나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결혼할 때 하나된다

그러면 언제 하나되느냐? 사랑이 언제 하나돼요? 손목을 잡고 다닌다고 하나돼요? 언제 하나돼요? 결혼할 때 하나되는 것입니다. 결혼해 가지고 뭘 맞추는 거예요? 오목 볼록을 맞추는 거예요. 그게 결혼이라구요. 그것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결혼해 가지고 처음 잘 적에 남자 여자가 사랑으로 하나되는 이 시간이, 순간이 비로소 여자로 태어난 목적, 남자로 태어난 목적, 사랑 길을 찾아 가지고 열매의 자리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남자나 여자나 역사를 통해서 결혼을 중요시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여자 남자가 말이에요, 벗는 것이 부끄러운 거예요, 부끄럽지 않은 거예요? 부끄럽다면, 사랑에 대해서 부끄러워해 가지고 사랑을 존중할 수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허리띠를 졸라매고, 다 졸라매고 이래 가지고 사랑하겠다고 해서 사랑할 수 있어요? 여자랑 하나될 수 있어요?「없습니다.」결혼 첫날 저녁에 남자 여자, 신랑 각시가 만나 가지고 옷을 꽁꽁 입고 그저 매고 자야 돼요, 훌훌 벗고 자야 돼요? (웃음) 왜 웃어요?

그것을 여러분이 전부 다 좋지 않게 생각하기 때문에 웃는 거예요. 선생님은 안 웃었는데 말이에요. 하나님 입장에서 얘기하는 거예요, 하나님 입장에서. 그게 왜 부끄러운 거예요? 주인을 만났는데 부끄러워요, 주인을 만났는데? 천년 만년 역사를 통해서 그 주인 하나 만나려고 지금까지 여자로 태어나서 기다려 왔는데, 주인을 만났는데 뭐가 부끄러워요?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부끄러워요, 안 부끄러워요?「안 부끄럽습니다.」

이 아저씨, 색시가 언제나 자기 옆에서 벌거벗고 자는 게 좋아요, 옷을 몇 벌씩 뒤집어쓰고 자는 게 좋아요?「벗고 자는 게 좋습니다.」(웃음) 왜 웃어요, 왜? 자연적인 현상이라구요. 지금까지 그런 것을 나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웃는 거예요.

세상의 남자나 여자에게 있어서 결혼이 제일 귀한 것은 그것을 중심삼기 때문에 귀하다는 거예요. 그것이 제일 귀한 것이기 때문에 제일 귀한 그것을 중심삼고 남자 여자로 갈라진 거예요. 갈라지면 제일 귀한 것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갈라질 수 없다는 거예요. 여기 부처끼리 왔나요?「예, 부부 맞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두 사람이 젊었을 때 만나서 앉아 있으면 말이에요, 20분도 못 가서 벌써 남자 손은 여자 손을 붙드는 거예요. 왜 웃어요? 웃으면서 얼굴이 왜 빨개져요? 선생님 말을 들으니 부끄러운 모양이구만. 둘이 다 했으면서 말이에요. 두 사람 손이 어디로 가요? 엇바꿔 가요, 같이 가요? 아줌마는 어때요?「엇바꿔 갑니다.」그게 제일 귀한 거예요, 제일. 이것이 우주 하늘까지 파탄시켰기 때문에 나쁜 것으로 취급한 거예요.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할 때에 제일 정성들인 분야가 거기예요. 거기에 일신의 모든 정력, 모든 근본의 씨를 중심삼고 전부 다 투입해서 지은 거예요. 그래서 할아버지 할머니도 그걸 놓쳐 버리면 큰일나요. 나중에 가정이 왱가당 댕가당 된다는 거예요. 할아버지 할머니도 그것 붙들고 사는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도 그것 붙들고 살고, 부처끼리도 그것 붙들고 살고, 천년 만년 그것 붙들고 산다는 거예요. 그것을 안 붙들면 다 망한다는 거예요.

더더욱이나 여자가 타락했기 때문에 여자들은 왔다갔다할 수 있지만, 할아버지는 그것 붙들고 떨어지지 말라는 거예요. 어머니도 절대 아버지의 그것을 붙들고 놓아서는 안 됩니다. 여편네도 남편의 그것을 붙들고도 놓지 말고, 아들딸도 그래야 된다는 거예요.

그거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그것을 모르고 살았어요. 그 집안에 하나만 풀어지게 되면 가정이 굴러 떨어지고 파탄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나라의 수많은 가정들이 이렇게 되면 나라가 편할 길이 없어요. 전부 다 누더기 판이 될 게 아니예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자기 부부, 자기 아들딸들이 한 집에서 살더라도 절대 갈라지지 않게 되면 하나된다는 것입니다. 할머니가 할아버지를 위하고 할아버지가 할머니를 위하고, 아버지가 어머니를 위하고 어머니가 아버지를 위하고, 남편이 아내를 위하고 아내가 남편을 위하고, 동생이 형님을 위하고 형님은 동생을 위해서 사는 그 집안은 행복한 집안이다 이겁니다. 그거 틀렸어요, 맞았어요?「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