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연의 하나의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가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8권 PDF전문보기

본연의 하나의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가지

동양은 정신문명이에요. 종교 문명입니다. 그래, 종교는 다 동양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동양문명은 종적 문명이고, 서양문명은 횡적 문명입니다. 횡적인 것은 360도로 돌아가기 때문에 서양은 변화하는 세계라는 것입니다. 360도를 돌아도 중심이 있어 가지고 그것을 중심삼고 360도를 돌면 변치 않는 것인데 중심이 없어요.

자, 미국 대통령과 여러분이 뭐가 달라요. 누가 중심이에요?「아버님입니다.」미국을 중심삼고 말이에요.「아버님입니다.」으이구, 여러분 나라 대통령 아니예요?「아버님입니다.」(웃음) 그렇다구요. 그러면 여러분의 가정의 중심이 누구예요? 미국 여자들은 '엄마!'라고 할 것입니다. (웃음) 가정의 중심이 누구예요?「아버지입니다.」가정에서는 아버지가 중심입니다. 그것을 알아야 돼요.

여러분의 자신의 중심은 뭐예요?「마음입니다.」마음이라구요. 그 마음이 두 마음이에요, 한 마음이에요? 가정의 중심이 아버지인데 두 종류의 아버지예요, 절대 한 아버지예요?「한 아버지입니다.」나라의 대통령은?「한 대통령입니다.」그래, 대통령이 4년 만에 오색가지 얼룩덜룩한 것으로 전부 갈아 나가니 그 나라가 어떻게 되겠어요? 망하는 거예요. 민주주의가 흥하는 것이 아니고 중심의 혼란을 가져오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민주주의라는 뜻이 무엇을 중심삼고 나온 거예요? 본래 인간을 중심삼고 나왔겠어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나왔겠어요?「인간을 중심삼고 합니다.」그래, 인간을 중심삼고 나왔다는 것이 틀린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야 모든 것의 평등을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중심은 영원히 변할 수 없기 때문에 중심을 중심삼고 360도는 전부 다 평등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민주세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이냐?「아닙니다.」왜 아니예요?「중심이 없기 때문입니다.」중심이 없어요. 종적 중심은 하나여야 돼요. 종적 중심이 될 수 있는 내용이 경제력이다! 그래요?「아닙니다.」경제력 가지고는 평등할 수 없습니다. 모든 질서는 상·중·하가 있는 것입니다.

자, 보라구요. 나무를 보면 중심 뿌리를 중심삼고 많은 뿌리가 있습니다. 또 중심 줄기를 중심삼고 많은 가지가 분열되어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평등이 아닙니다. 가지가 말하기를 '아, 나는 중심 뿌리고, 중심 줄기고, 중심 가지다!' 한다고 통할 수 있어요? 가지가 '나를 따라와라!' 한다고 나무가 따라가요?「안 따라갑니다.」

모든 나무는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순을 따라서 가게 되어 있지, 거꾸로 순을 따라가고, 가지를 따라가고, 곁뿌리를 따라가는 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가지에도 많은 잔가지가 있는데 그 가지가 '나는 중심 가지다!' 할 수 있어요? 안 된다구요. 다 평등한 거예요?「아닙니다.」그래, 질서가 있다는 것입니다. 질서를 몰라요.

질서를 통한 자기 분야에 있어서 크고 작은 것, 중심 상대가 결정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앞으로의 평화의 세계는 다민족을 중심삼고, 다혈족을 중심삼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단일민족, 단일혈족을 중심삼고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평화의 세계, 통일의 세계는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가지를 통한 길 이외에는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본연의 하나의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가지입니다. 이것이 본연이라구요.

*본연의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순…. 이거 본연의 것이에요. 처음에는 조그마한 것에서 자라는 것입니다. 그 조그마한 것보다 더 작은 것이 씨예요. 씨는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거 그래요?「예.」마찬가지예요. 본연의 것은 어느 누구도 변경시킬 수 없는 것입니다. 영원한 정착이라는 거예요. 한번 정착한 중심은 영원히 계속되는 것입니다. 금방 바뀌지 않아요. 이것이 우주 존재의 공식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