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예술·종교계의 전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1권 PDF전문보기

정치·경제·예술·종교계의 전문가

그런 저런 것은 경제적인 문제니 여러분은 잘 모를 거라구요. 그러니 공부해야 됩니다. 레버런 문하면 정치세계에서도 전문가고, 경제세계에서도 전문가고, 예술세계에서도 전문가고, 종교계에서도 전문가라는 네임밸류가 붙었으니 무서워하는 것입니다. 저 양반이 한다면 하는 것입니다.

통반격파를 한다고 했어요?「예.」중단했으니 정리해야지요. 이제 돌아가서 그것을 하는 것입니다. 면을 중심삼고 기반을 닦는 것입니다. 통반격파 할 때 하루에 2천8백 곳까지 강의했어요. 대회를 했습니다. 2천8백 곳을 며칠에?「하루입니다.」41만 반을 40일 동안에 해 치웠습니다. 그러니까 안기부가 나가자빠진 것입니다. 뻗은 거라구요. 세상에 어떻게 그렇게 하느냐 이거예요. 자기들은 못 한다구요.

그러니까 훌륭한 선생님을 만났어요, 훌륭한의 반대가 뭐예요? 따라지 선생님을 만났어요?「훌륭한 선생님을 만났습니다.」훌륭한 선생님을 따라가다가는 말이에요. 뱁새가 황새걸음을 하다가는 다리가 찢어진다고 하지요? 우리는 걸어가지 않고 날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을 몰라요. 걸어가면 다리가 찢어지니까 날아가면 될 것 아니예요? (웃음) 그렇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보라구요. 수천 년을 앞서는 것입니다. 기독교보다 2천년 앞서고 산업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앞서는 것입니다. 그러니 아무것도 없지만 따라서 날아가는 것입니다. 날아가려면 힘들면 쉬어 가는 정거장만 만들어 놓으면 됩니다. 정거장을 유명한 회사에 만들어 놓고 그 공장 꼭대기에다가도 만드는 것입니다. 날아갈 수 있는 장소에 전부 다 만드는 거예요. 점심을 얻어먹고 꽁무니를 달아 가지고 필요한 곳을 발견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달가닥달가닥 한꺼번에 다 모아 가지고 조립만 하면 공장이 생기고…. 세계가 따라가자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말을 들으면 편리하지 않는 것이 없지요?「예.」그렇기 때문에 일생 동안 수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 다 준비했어요?「예, 지금 구마모토 대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