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는 참사랑으로 위해 사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1권 PDF전문보기

뿌리는 참사랑으로 위해 사는 것

그걸 인간으로 보면, 뿌리의 중심은 하나님입니다. 인간도 한 나무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아담 해와를 중심삼고 이것이 거꾸로 된 나무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거꾸로 되어 있어요. 그래, 뿌리가 어디냐? 하나님인데, 그걸 몰라요. 우리는 뜻을 앎으로써 뿌리가 어떻다는 걸 알았다는 것입니다. 뿌리는 참사랑을 중심삼고 위해서 사는 것입니다. 위해서 사는 것이 뿌리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중심 뿌리라는 것은 모든 뿌리들을 중심삼고 언제든지 대표적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사상을 가지고 나가야 됩니다. 바른 뿌리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 바른 뿌리가 지녀야 할 전통, 전통의 근본인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심정을 중심삼고…. 그 심정은 뭐냐? 잃어버린 것을 재창조하기 위해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그걸 생각해야 돼요. 밥 먹고 시간만 있으면 그 사람들을 전부 다 바로잡아 주고, 바로 갈 수 있게끔 영향을 미쳐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지금 한국의 축복가정들이 예비 축복가정까지 하면 7백만이 넘어요. 그동안의 36가정으로부터 3만, 36만까지 쭉 보면 7백만이 넘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민족적인 기준이라는 것입니다. 7백만이라고 하면, 아까 말한 7수…. 또, 우리 이번에 축복받으면 7천만이 넘어요. 가정적으로 7천만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초민족적이에요. 수많은 가인들, 갈라졌던 것을 이렇게 모았다는 것, 가정을 중심삼고 모았다는 사실은 이미 복귀 천국을 향해서 고개를 넘었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이 놀라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