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 시대를 이루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1권 PDF전문보기

세계화 시대를 이루어야

그래, 여러분은 일본 색시를 잘 얻었어요, 못 얻었어요?「잘 얻었습니다.」잘 얻었다, 잘 만났다는 것입니다. 요 한때 써먹으려고 내가 지금까지 연구한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여기 온 사람을 전부 다 일본으로 배치한다 하면 어떻게 하겠어요?「아멘!」'아멘' 한 사람 일어서 보라구요. '노멘' 한 사람은 가만있고 말이에요. 섰던 사람은 앉고 안 일어선 사람은 서라구요.

보라구요. 지금 때는 세계화 시대입니다. 이번에 간판 붙인 것을 봤지요?「예.」선생님이 이제부터 '취미는 세계화 시대다.' 하는 것 알아야 돼요. 그런 때가 왔다구요. 세계화 시대를 이루는 데 있어서 문총재 이상의 사람이 없어요. 20세기 말기에 있어서 넘버원입니다. 평화로 가는 데에 있어서 선각자요, 기반을 잡기 위해서 선두에 서서 투쟁한 혁명가입니다.

세계화 시대를 진짜 우리는 이루어야 되겠다 이거예요. 어저께 여러분 다 왔어요? 이 사람들은 오지 못했겠구만.「목회자들은 못 왔습니다.」어저께 무슨 모임? 세계화를 향한?「'지도자 모임'입니다.」이런 일을 한국에서 했으니까 세계화 시대로 가는 것입니다. 그 기반을 다 닦아 놨습니다. 소련 가서 교육하는 게 세계화예요, 세계화 반대가 뭐예요? 쇄국화예요? 모든 것이 그래요?

미국이 자랑할 수 있는 것이 항공기술입니다. 그게 세계화입니다. 여기에 관심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그래서 이제 조금만 하게 된다면 나이 젊은 사람들에게 '항공학교 입학!' 하면 들어가야 된다구요. 내가 얼굴을 보면 알아요. 소질이 있겠나 어떻겠나를 말이에요. 둔데기는 안 돼요. 호박같이 생겨 가지고 늘어 붙이면 곤란합니다. 그러니 나이가 40이내의 사람들은 무엇을 해도 할 수 있다 하는 결심해야 됩니다.

내가 미국에 53살에 갔어요. 53살에 가서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켜 가지고 이만한 기반을 닦았다구요. 여러분 50살 되려면 멀었지요? 다 준비해 놨다구요. 걱정할 게 없어요. 그러니까 세계화 시대의 챔피언들이 각 분야에서 되어야 되겠다 이거예요. 항공회사에서도 우리가 미국의 어느 누구한테 지지 않을 것이다 이거예요. 지지 않을 것이, 보라구요. 공장만 만들게 되다면 185개국에서 천재적 사람들이 모여 올 수 있기 때문에 항공대학을 만들게 되면 천재만 몰려옵니다. 기술분야의 천재만 몰릴 수 있는, 세계적인 인맥들을 그냥 그대로 돈 많이 안 주고 길러낼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를 못 당합니다. 주동문이 그랬지요? 185개국의 조직이 무섭다는 거예요.「그 이상 우리를 따라올 데가 없습니다.」나라가 문제 아닙니다.

내가 이번에 보낼 때 대사관를 전도하라고 그랬는데 그걸 잘 못 했다구요. 이게 얼마나 낭비예요. 세상을 모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대사관만 해도 벌써 다 기반 닦고도 남았습니다. 주동문에게 조사국을 만들라고 몇 년 전부터 그랬나?「오래 됐습니다.」얼마나 오래 됐는지 다 잊어버렸다구요. 이런 때 써먹는 것입니다. 모가지를 잘라 가지고 딱 해서 몇 개 국가의 비밀을 해 놓고 시 아이 에이(CIA)로부터 보고가 이렇게 되어 있으니 이것이 사실이다 해서 교환조건으로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언론기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도 언론기관에 취미 있어요? 어때, 황서방?「취미 있습니다.」취미 있으면 1년에 몇 달씩 세계일보 월급이라도 한 번씩 줘야지. 그것은 취미 없고 이제 날아갈 수 있는 비행기 탈 때만 취미 있어요? 써먹을 때만 취미 있어요? 아닙니다. 잘못 생각하는 것입니다. 괜히 주동문한테 비행기 얘기하라고 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 비행기 회사를 선생님이 하는데 성공시킬 거예요, 안 시킬 거예요, 이놈의 따라지들 패?「성공시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