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1권 PDF전문보기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자, 오늘이 무슨 날이에요?「참부모의 날입니다.」참부모라는 말이 진짜 거짓말입니다. (웃음) 진짜 거짓말이라니까요. 참부모를 해서 뭘 해요? 떡을 줘요, 밥을 줘요, 뭘 줘요? 참부모 해서 뭘 하느냐는 말이에요. 아, 그래도 그럭저럭 살고 있는데, 참부모의 말을 들어 보면 '몸뚱이를 때려잡아야 된다!' 그러지요?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된다는 걸 알았어요, 몰랐어요?「알았습니다.」들어온 날부터 알았어요, 몰랐어요? 너, 알았어, 몰랐어? 한국 여자야, 일본 여자야?「일본 여자입니다.」일본 여자.

*통일교회 들어올 때 그 마음과 몸이 하나돼야 된다고 했지? 어떤 일을 해서라도, 강제적으로라도 육신을 억압해서 하나 만들어야 된다 하는 걸 알고 있었지? 몰랐어? (웃음) 반드시 그 양심과 싸우지? 어떻게 해서 평화스럽게….

양심보다 육신이 세니까 말이에요. 그 욕정을 약하게 하지 않으면 통일의 길이 없어요. 강제적으로 해야 됩니다. 그것이 없으면 천적인 힘으로 눌러야 돼요. '이놈의 자식!' 하고 말이에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

이 녀석은 왜 여기에 앉았어? 다른 데 앉지. 나한테 불평하지 말라구. 선생님 턱 밑에 이렇게 앉았으니 쥐어박는 거야. 그래, 교재로 쓰는 거야. (웃음) 교재는 귀한 거라구. 그렇잖아?

그러니까 아까 말한 선한 것, 악한 것을 모르는 사람이 있어요? 둘이 싸움하다가, 흑인이 백인하고 싸움을 하면 '원수들, 백인은 때려잡아야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싸움하게 된 동기를 가만히 보면 백인보다 자기가 더 잘못했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잘못하고도 '이놈의 자식, 왜 흑인을 핍박하고 그래?' 하는 것입니다. 역사적인 조건을 걸고 자기가 잘못한 것은 덮어 가지고 자기만 옳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걸 마음이 알아요, 몰라요? 흑인들, 마음이 알아요, 몰라요?「압니다.」절대 아는 거예요.

마음은 교육이 필요 없는 것입니다. 그래, 그것이 언제 하나돼요? 일생 동안, 창세 이후 억천만세의 역사를 통해서 몸 마음이 투쟁했다는 것입니다. 이 몸 마음의 투쟁의 역사를 휴전, 정전시킨 적이 없는 것입니다. 그걸 누가 하느냐? 문총재가 하는 것입니다. 이걸 못 하면 다 지옥이 되는 것입니다. 사탄세계가 되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론을 세우고 실험을 해 봐 가지고 그걸 다 이루어야 됩니다. 그래, 그런 것에 자신 있어요? 축복가정들이 몸 마음이 하나 안 되어 가지고 여편네를 속여먹고 이용해 먹겠다고 하면 벼락을 맞아야 돼요. 사람 형태를 가지고 전부 다 천국 가는 것 같지만 천국이 뭐예요? 지옥보다 더 먼 곳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여러분, 스루메(말린 오징어) 알아요? 스루메가 뭐예요? 오징어 알지요? 그 오징어 편포와 같이 전부 다 그렇게 만들어야 돼요.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눈)이 1.2 이상이지요? 코도 공기의 더운 것과 차가운 것이 전부 화합이 되어야 됩니다. 귀도 이것이 틀리게 되면 안 들립니다. 균형을 이루어 가지고 수평이 되기 전에는 안 들린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수평이 되는 거예요. 눈도 여기서 수평이 되고, 귀도 여기 와서 수평이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행동하시며) 몸 마음이 이렇게 되겠어요? 이렇게 가서 아무리 박수하더라도 안 돼요. 어디 가든지 수평이 되어야 되는 거예요. 수평이 되면 뒤에 가도 맞고 전부 다 맞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면 언제든지 안 맞는 거예요.

그래서 눈도 쌍둥이고, 코도 쌍둥이고, 입도 쌍둥이고, 귀도 쌍둥이, 손발도 쌍둥이입니다. 그것이 횡적으로는 다 쌍둥이가 되었지만 종적으로도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전부 다 종적으로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영인체가 있어 가지고 종적으로도 전부 다 쌍둥이가 되어야 되는데 여자 앞에는 남자가 필요하고, 남자 앞에는 여자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