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본성적 아버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2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은 본성적 아버지

또, 하나님이 상대할 수 있는 상대도 절대적으로 하나입니다. 둘이에요, 하나예요?「하나입니다.」절대적으로 하나라는 것입니다. 그 절대적으로 하나인 것이 하나님보다도 못하길 바라지 않아요. 하나님보다 억천만배 훌륭하기를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인간의 속성이 어디에서 출발했느냐? 하나님을 닮았다는 것입니다. 타락을 했지만 16세까지 자란 아담의 마음의 본성 기준은 뒤에 쌓여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타락으로 인해 절연체의 물건으로 덮여져 가지고 전기의 작용을 못 하는 것과 딱,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이게 기가 막힌 사실이에요. 이런 문제를 선생님이 어렸을 때부터 연구한 것입니다. 영계에 부딪히면서 이런 모든 것을 찾아 나오는 가운데 전승적인 기록이 원리 말씀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막연한 말이 아니예요. 그래, 상헌씨도 이 땅에 살면서는 선생님을 100퍼센트 다 믿지 못했어요. 선생님이 '바른 손은 영계를 붙들고 왼손은 지상을 붙들어 가지고 거꾸로 돌려내야 될 책임이 참부모에게 있다.'는 말을 했는데, 그게 무슨 말인가 했다는 것입니다.

참주인을 모실 수 있는 제일 첫째 되는 사람이 누구이겠느냐? 하나님이 마음의 자리에 있으면 하나님의 마음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몸이 모셔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안 그래요? 우리 마음과 몸이 이중적인 인격으로 되어 있어요.

마음은 뭐냐? 종적인 주인입니다. 하나님의 핏줄을 이어받았기 때문에 종적인 주인입니다. 몸은 뭐냐? 완성한 아담, 횡적인 핏줄을 받은 '나'예요. 나에게는 두 주인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수직으로 이어받은 하나님의 혈통입니다. 하나님의 혈통만 있어 가지고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혈통을 중심삼은 수직 앞에 이걸 가로질러 가지고 수평선이 연결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갈라진 동서남북, 이 모든 전부의 중앙으로 통할 수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 수직 앞에 수평선이 연결되어 가지고 90각도가 되는 것입니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이 전부 다 90각도, 수직을 중심삼고 거리가 같은 원형을 이룰 때는 전부 다 이퀄(equal)이에요.

여기에서는 전기를 켜면 부하가 걸리지 않습니다. 부하가 걸리지 않아요. 어디를 가나 100볼트면 100볼트가 되는 것입니다. 순금은 부하가 걸리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평등이요, 평준이 되어 가지고 동화되는 것입니다. 남이 북을 모른다고 하지 않고 남북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상현 하현, 우현 좌현, 전현 후현이 자기 고유의 상대적 관계를 중심삼고 화해 가지고 주고받을 수 있고 자연적인 순환 환경이 되어 있기 때문에 부하가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 말들은 전기 술어라 잘 모르겠구만. 하기야 뭐 고등학교 나왔으면 다 알겠지요.

이렇게 볼 때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냐? 우리 인류의 조상입니다. 여러분, 이걸 알아야 돼요. 하나님이 누구냐 하면 본성적 아버지입니다. 아시겠어요? 하나님이 누구예요?「본성적 아버지입니다.」본성적 아버지, 타락하지 않고 천리적인 전체 사랑을 홀로 받을 수 있는 독생자, 독생녀의 자리에서 부를 수 있는 아버지가 하나님이었더라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부른 하나님은 참하나님이 아닙니다. 복귀해야 할 하나님이에요. 타락의 한을 풀어 가지고, 한풀이해서 다시 돌아가야 할 하나님입니다. 그런 하나님을 부르고 나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참하나님이 못 돼요. 아시겠어요? (녹음이 잠시 중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