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직과 수평이 합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3권 PDF전문보기

코어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직과 수평이 합해야

그러면 무엇이 코어가 되어 있느냐 이거예요. 몸뚱이가 아니예요. 마음입니다. 마음이 명령해서 보고, 마음이 이래서 보고, 마음이 이래 가지고 다 명령받고 나가는 거예요. 우리가 갈 때 몸이 가라 하나요, 마음이 가라 하나요?「마음이 가라고 합니다.」 '왼쪽으로 가라!' 하면 왼쪽으로 가고 말이에요. 그 마음이 오관 전체를 움직일 수 있는 근본입니다. 모체, 근본이 될 수 있고 결과도 될 수 있는 그런 것이 핵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상하·전후·좌우 관계가 있는데, 핵이 어디에 가야 되겠어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핵이 여기에 있어야 되겠나요, 여기에 있어야 되겠나요, 여기에 있어야 되겠나요?「중심입니다.」중심이 어디예요? 여기가 중심입니다. 이 중심은 상과 하의 뿌리가 되는 거예요, 이게. 보이지 않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래요.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예요. 전부 다 이렇게 중심이 되어 있다구요. 여기도 전부 다 중심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 중심이. 이거 하나만 잡아당기면 어떻게 되겠어요? '위'가 '아, 나는 위 싫어! 아래는 싫어. 오른편 싫어. 왼쪽 싫어!' 그러나요? 그러면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환경이 안 돼요. 언제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이게 플러스고 마이너스예요. 여기도 플러스 마이너스이고, 여기도 플러스 마이너스예요.

그러면 언제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언제 자유가 있느냐 이거예요. 자유라는 것이 어디서 나오느냐 이거예요, 자유가. 미국 사람들은 '이 미국은 자유의 나라다.' 그러지요? 자유의 여신상도 있고 말이에요. 똥통, 똥통의 나라예요, 똥통. 자유의 나라는 무슨 자유의 나라예요? 망국의 나라입니다. 개인주의가 어디 있고, 프라이버시(Privacy;개인의 자유)가 어디 있어요? 개인주의 하게 되면 벌써 이것은 센터를 부정하는 거예요. 핵을 부정하고 말이에요. 프라이버시라는 말은 센터를 부정하는 거예요. 우주의 구성체 가운데 센터를 부정하는 존재는 없어요. 이게 누구로 말미암아 시작됐느냐 하면, 우주를 파괴시키는 주의로 말미암아, 사탄으로부터 시작했다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생명과 본연의 창조의 세계가 다 깨져 나갔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특별히 미국 사람들은 이러한 점을 기억해야 됩니다. 중심을 부정하는 사람은 자유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 안 그래요?「그렇습니다.」(*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면 자유는 어디에서 나오느냐 이거예요. 중심, 중심에서 나오는 거예요. 중심에서 자유가 나온다는 거예요. 그래, 이게 무슨 코어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기를 이렇게 그려 놓으면 말이에요, 개인적인 코어, 가정적인 코어, 종족적인 코어, 민족적인 코어, 국가적인 코어, 세계적인 코어, 천주적인 코어, 이렇게 8단계예요. 그래, 이 8단계의 코어가 전부 따로 있으면 통일세계가 벌어져요? 그러면 통일이 없어요. 통일이 안 된다는 거예요. 하나, 하나, 하나가 안 된다는 거예요.

이것을 이렇게 확대한 것을 보게 된다면, 여기서 보게 되면 이것을 위에서 꽉 눌러 버리면 8단계가 벌어지는 거예요. 원형이 되는 거예요, 이게. 이걸 꽉 누르면 이렇게 된다는 거예요. 여기서 이렇게 누르면 어떻게 되겠나요? 이것이 이렇게 되어 버리고 만다구요. 센터가 이동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되어야 하느냐 하면, 수직으로 이렇게 되어야 됩니다. 수평 수직의 개념이 절대 필요하다는 거예요. 코어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직과 수평이 합해야 되는 것입니다. 수직과 수평이 합하는 데서 코어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와요. 그래서 누구든지 코어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이 코어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모든 운동하는 존재는 코어를 부정하고는 존재하지 못하는 거예요. 그것은 깨져 나갑니다. 없어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