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뿌리에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3권 PDF전문보기

마음이 뿌리에 있어야

그래, 코어가 필요해요?「예.」개인적인 코어가 있어요?「없습니다.」「있습니다.」코어가 변해야 되겠어요, 안 변해야 되겠어요? 코어가 변하지 않으면 그 부체도 변하지 않아요. 상대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어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직 관계여야 합니다. 90각도를 부정하는 코어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도 90각도, 여기도 90각도입니다. 이것이 사 구는 삼십육(4×9=36), 360도입니다. 360도라는 말은 어디든지 균형을 이룬 둥그런 것을 말합니다.

그래, 여러분은 360도를 맞출 수 있어요? 영점 도리를 알아요? 제로 포인트(영점)는 360도인데, 자기가 움직이는 각도가 몇 도인가를, 몇 도를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아느냐 이거예요. 이게 현실문제로서 가장 중요한 거예요. 그래, 내가 어디에 있는가를 알기 위해서는 말이에요, 상하 관계의 센터를 중심삼고 어디에 있느냐, 내가 상현이냐 하현이냐, 좌현이냐 우현이냐, 전현이냐 후현이냐 하는 것을 몰라 가지고는 안 되는 거예요.

여러분이 설 때에 이렇게 기울어지게 설 수 있나요? (행동으로 해 보이심. 웃음) 45도만 넘으면 이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면 자동적으로 넘어지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어떻게 돼요? 넘어지는 거예요. 이것도 45도를 넘으면 넘어진다구요. (행동으로 해 보이심) 그러니까 언제든지 90각도가 표준이라는 거예요.

자, 통일교회에서 우주의 존재성을 말할 때는 뭐라고 그러나요? 정분합(正分合) 작용을 말합니다. 그래요?「예.」그래, 코어가 접촉되기 위해서는 근원이 되어야 됩니다. 몽땅 이 우주가 연결되어 있어요. 연체 관계로서 연결되어 있다구요. 그래, 오리진(origin;근원)이 뭐예요? 그 오리진이 마음이라는 거예요. 마음이 뿌리에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근원과 같습니다, 뿌리. 마음이 매일같이, 24시간 변해요? 마음은 말이에요, 내가 몸뚱이가 원하는 대로 도덕질을 하거나 나쁜 짓을 하게 되면 마음은 '야, 이놈아, 안 돼!' 한다구요.

무엇이 변할 수 있어요? 쉽게 변하는 게 뭐예요? 마음이에요, 몸이에요? 어느 거예요? 어느 것이 변할 수 있느냐 이거예요.「몸입니다.」코어는 변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이걸 알아야 됩니다. 코어를 부정하는 사람은 깨져 나갑니다. 없어지는 거예요. 사라진다는 거예요. 멸망한다는 거예요.

그거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맞습니다.」'안 맞는 말이야!' 하면 어떻게 할 거예요? 노케이(Nokay) 할래요, 오케이 할래요? 영어에 노케이라는 단어가 생겼다구요. 오케이의 반대가 노케이예요. 오케이인데 반대가 뭐예요? 노케이지. 언라이트(unright;맞지 않는)라는 그런 말 필요 없어요. '노케이!' 하면 되는 거예요. 오늘 벨베디아에서 노케이(nokay)란 단어를 하나 만들어 냈다구요. 그거 귀한 거예요.

*그래, 노케이 맨이에요, 예스케이 맨이에요? 노케이 맨이에요, 예스케이 맨이에요? 그 중에서 어떠한 사람을 선택하겠어요? 여러분은 어떤 사람을 좋아해요? 예스케이 맨이라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우리가 쓸 수 있는 새로운 말이라구요. 노케이, 예스케이예요. *그러면 노케이가 뭐냐? 노케이라는 말은 오케이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노케이라는 단어는 오늘 벨베디아에서 레버런 문에 의해서 처음 사용되기 시작했다 이거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 예스케이의 상대가 필요하다구요, 상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