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는 참사랑을 말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3권 PDF전문보기

코어는 참사랑을 말한다

세상에, 이러한 것을 생각도 하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미국 사람입니다. 그러면서도 자유를 위해서는 개인주의와 프라이버시가 최고라고 말하고 있다구요. 자유는 이걸 인정해야 됩니다. 상(上)이라는 말, 하(下)라는 말은 무엇 가지고 하는 말이냐? 상을 위해서도 안 되고, 하를 위해서도 안 되고, 이 코어를 중심삼고 하는 말이어야 모든 것이 맞다 이거예요. 그래야 좌우도 맞고 전후도 맞다 이거예요.

그래, 부부 된 사람에 있어서는 무엇이 코어예요? *코어라고 하는 것은 중심점을 의미합니다. 중심점이라고 하는 것은 수평적인 평준화를 이루는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 코어가 뭐예요? 사랑이에요, 사랑. 참사랑! 그래, 여기 미국인 부부들 참사랑을 가졌어요?「예.」(웃음) *미국 사람들은 그러한 참사랑을 가졌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미국 사람들이 말하는 참사랑의 개념 속에는 코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면 무엇이 코어냐? 미국 사람들은 나, 나, 내가 코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어떠한 나냐? 몸과 마음이 분리된 나이냐, 아니면 몸과 마음이 통일된 나이냐? 아무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먼저 우리는 그 중심점을 알아야 됩니다. 마음을 중심삼고 하나가 되느냐 아니면 몸을 중심삼고 하나가 되느냐?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가 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힘, 살아있는 힘인 사랑의 힘과 연결된 통일이 있는 곳에 우리는 사랑을 중심삼고 몸과 마음이 통일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통일이 이루어진 코어를 동서남북의 사방, 즉 360도의 중심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요?「예.」(*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우! 자유, 자유, 몸뚱이 자유!' 하는데, 몸뚱이 자유를 찾는 사람은 지옥 가고, 마음의 자유를 찾는 사람은 여기로 가는 거예요. 그래, 자유가 뭐예요? 몸뚱이가 하자는 대로 하자는 거 아니예요? 어머니 아버지를 부정하고, 나라를 부정하고, 법을 부정하고, 모든 우주 존재의 핵을 부정하고, 내 마음대로 하겠다는 거예요. 이 악마의 계교의 종착점을 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러면 아무리 잘 하더라도 망하는 거예요. 선생님의 말이 맞는 거예요, 안 맞는 거예요?「맞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러한 중심 자리에 거하기를 원한다.' 이렇게 생각해야 된다구요. 그래, 그런 생각을 하고 있어요?「예.」코어가 마음이라면, 몸뚱이는 '나는 마음 안에 거하기를 원한다.' 이래야 된다구요. 다 그런 사람이에요, 그렇지 않은 사람이에요, 제멋대로 하는 사람이에요?

아이구, 너무 덥다구요. (웃음) 오늘은 너무 덥다구요. 너무 더우니까 조금만 얘기하자구요. 엊그제(1999년 7월 1일, 7·1절) 5분 이야기하니까 다 좋아하더라구요. '아버님이 짧게 말씀하시니까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매번 그랬으면 좋겠다.' 그러더라구요. 이만큼만 하고 내일 하지요, 내일.

이것을 10년 하더라도 다 못 합니다. 10년 걸려 하자구요, 오늘 아침에 다 하자구요? 10년 걸릴 것을 열 시간에 할 거예요, 아니면 10년 걸릴 것을 기다려서 기다려서 10년 동안에 할 거예요? 어떤 거예요? (웃음) 왜 웃노? 어느 거예요? 떡을 먹더라도 말이에요, 맛을 본다고 콩가루를 조금 먹어 가지고 만족해요? 먹고 먹어도 배가 고프고 고파요. 하나님은 지혜의 왕인데 말이에요, 한번 정한 코어를 중심삼고 영원히 써먹고 싶겠어요, 한 1년쯤 써먹고 말고 싶겠어요? 한 순간만 써먹고 말고 싶겠어요?「영원히 써먹고 싶겠습니다.」그것은 절대·유일·영원·불변의 개념입니다. 그러한 내용의 코어가 뭐냐? 이것은 철학적으로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것은 전부 다 절대 필요합니다. 사람이라는 존재는, 하나님의 아들딸은 하나님이 정한 이 코어가 절대 필요합니다. 그렇지요?「예.」그거 절대 필요합니다. 여러분도 절대 필요합니다. 부모가 필요하지요? 남자 녀석은 여편네가 필요하지요? 부부가 되었으면 아들딸이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 절대 필요합니다. 절대·유일·불변·영원히 필요합니다. 땅에서도 필요하고, 영원한 세계에서도 필요하고, 어디든지 필요한 거예요. 하나님을 따라다니려면, 하나님이 모델 주체가 되어 있으면 그 모델 주체 앞에 상대적 여건을 갖춘 영원히 필요한 이 가정 형태가 되어야 된다! 아멘이에요, 노멘이에요?「아멘!」아멘, 노멘?「아멘!」알기는 아누만. 아멘 하게 되면 말이에요, '에이 멘(A Men)'인데 넘버원 맨입니다. 넘버원 맨이 아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