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맹세는 피해 갈 수 없는 절대적인 내용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가정맹세는 피해 갈 수 없는 절대적인 내용

자, 가정맹세 제1이 뭔가요? 이 땅 위에 가정맹세를 가졌다는 사실이 얼마나 복인 줄 알아, 이 사람들아! 맹세는 절대적이에요. 피해 갈 도리가 없는 거예요. 해야 됩니다. 이루어야 돼요. 맹세는 두 번 할 수 없다구요. 맹세는 두 번 할 수 없어요. 한번 했으면 이루어야 됩니다. 죽어서라도 이루어야 돼요. 그 맹세를 종적이었다고 조건 걸면 횡적이 될 수 있고, 횡적 조건을 걸었으면 그 다음에는 전후…. 입체가 되면 상하?전후?좌우밖에 없어요. 셋밖에 없어요.

초부득삼(初不得三)이라는 한국말이 참 계시적인 말이에요. 그렇잖아요? 초부득삼(初不得三), 초부득(初不得), 첫번에 이루지 못하면 세 번째에 이룬다는 거예요. 다 그거 통하는 말들이에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내가 3시대를 대표했어요. 내 가정은 아담 가정의 완성을 잃어버렸던 것을 역사를 통해 찾아 주는 가정이요, 예수님이 2천년 동안 역사적으로 피를 흘리고 잃어버린 것을 찾아 주는 가정이요, 선생님이 사십 평생 눈물 흘리고 별의별 곡절의 길을 갔던 것을 다 찾아 주는 가정 대표예요. 알겠어요?

그래, 선생님이 인(印)을 받고 와야 돼요. 그래야 황족권에 들어가는 거예요. 어떻게 선생님의 일족과 사돈이 되느냐 하는 문제는 여러분의 실적에 달린 거예요. 알겠어요?「예.」

이 가정맹세가 나왔다는 사실이 얼마나 고마운 것이냐 이거예요. 누구 앞에 맹세하는 거예요? 창조주 하나님, 하늘 부모 앞에 하는 것입니다. 또 탄식의 자리에서 원한을 가졌던 땅 위의 부모를 해방 성사해 가지고, 종적인 하나님과 횡적인 참부모님 앞에 맹세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만민의 모든 가정들 앞에 본받으라고 하면서 하는 것이 이 맹세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