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맹세는 몸 마음이 하나되고, 부부?자녀가 하나돼서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가정맹세는 몸 마음이 하나되고, 부부?자녀가 하나돼서 해야

해와 달을 가했지요, 맹세의 ‘맹(盟)’ 자가? 해와 달을 중심삼고 이게…. 이게 무슨 자예요?「맹세의 한자요?」그래.「일월(日月), 그 다음에 밑에 있는 글자가 ‘그릇 명(皿)’ 자인가요?」글쎄….「‘밝을 명(明)’ 자입니다.」‘밝을 명(明)’ 자가 아니라 ‘엮을 맹(盟)’ 자예요. 연합적인 의미의 ‘맹(盟)’ 자예요. 해와 달이 하나 안 되면 선서가 안 되는 거예요. 몸과 마음이 하나 안 되어 가지고 맹세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 말이라구요.

부부가 하나되어 가지고 가정맹세를 해야 돼요. 아들딸이 하나되어 가지고 해야 돼요. 하나 안 되었으면 회개하고 기도해야 된다구요. 미진한 것을 어떻게 채우느냐 하는 문제를 중심삼고….

가정맹세는 하늘나라에도 없다는 걸 알아요? 하나님의 집에 가정맹세가 없어요. 걸어 가지고 교육할 수 있는 교재가 없어요. 사랑 이상을 모르면 교재가 없어요. 이제는 하늘나라에도 교재를 걸고, 땅에도 가정들 앞에 교재를 가지고 교육할 수 있는 시대에 왔다는 거예요. 이것이 얼마나 놀라운 사실이에요! 알겠어요?

하늘과 땅을 묶어 가지고 같은 보조의 천상 완성, 지상 완성에 동역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가정이 없으면 불가능한 거예요. 이것이 마지막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영계를 동원해서 협조를 받지요? 그래서 10월 5일 추석날에 해방 통일식을 했어요, 해방 통일식. 했나, 안 했나? 곽정환!「하셨습니다.」추석날, 영계와 육계에 임명을 해 가지고 지상에…. 이럼으로 말미암아 해방 통일시대가 열린다는 것입니다. 이거 아까도 얘기했지요?「예.」

하나님을 중심삼은 자유천지를 맞아 가지고, 최대의 권한 행사를 내 몸에서부터, 내 가정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거예요. 그 일을 당당하게 이루어서 ‘나를 밟고 무슨 일이든 하시면 고맙겠습니다. 천만 대군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의 기반으로 나를 사용하소서.’ 해야 됩니다. 그게 전체?전반이에요. 누구나 다 같아요.

선생님의 가정이 전체예요. 전체를 대표한 중심이에요. 한 나뭇가지라도 전부 다 생명체이기는 마찬가지예요. 포플러 나무면 포플러 나무의 가지가 되면 사는 거예요. 전체가 같다 이거예요. 전반이에요. 일방이 아니에요 전체가 같다는 거예요. 모든 체를 갖춘 모형이 말이에요, 소나무면 소나무가 백 가지, 천 가지 있더라도 다 같다는 거예요. 완성을 말하지 않아요, 생명체?

전반?전체, 그 다음에 뭐예요?「전권입니다.」전권! 이 사탄세계의 권한을 가지고, 나라에 사탄 조직체제를 가지고 전부 다 별의별 행사를 다 했어요. 알겠어요? 이제는 그것이 다 무너졌어요.

사탄이 했댔자 국가적 힘 가지고 권한을 행사할 뿐이지, 세계 천지를 움직여 가지고 권한 행사를 못 해요. 국가적 행사를 밟아 치우고, 천지 대주관의 권한을 가지고 지상?천상천국의 창조의 만능 세계로 확대시킬 수 있는 행복의 세계가 온다는 거예요. 전체?전반, 그 다음에?「전권입니다.」전권?전능의 시대예요. 일방적이 아니에요. 국가를 무한한 한계로 확대시킬 수 있는 체제로 연결되는 거예요. 그런 세계로 전환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벌써 3년, 4년 전부터 그런 얘기를 해 나온 거예요. 틀림없지요?「예.」

오목 볼록도 몇 년째인가? 5년 넘지, 아마? 92년부터 한 거예요.「97년부터입니다.」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오목 볼록 얘기를 하는 거예요. 아, 요새는 해방시대인데 그 상대가 되려니…. 그때까지 어머니는 선생님 뒤에 따라와야 돼요. 옆에 못 세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