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좌우·전후관계가 하나님의 사랑에 일치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상하·좌우·전후관계가 하나님의 사랑에 일치돼야

천주?「참부모연합입니다.」그것은 하늘땅을 중심삼고 유엔과 마찬가지예요. 참부모님을 중심삼고 천주를 하나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또 뭐예요?「천주평화통일가정당입니다.」이것이 중심적 존재이고, 이것은 상대적 입장에서 사탄세계의 반대하는 모든 것, 나라의 야당 여당이 싸우고 있는 것을 전부 다 소화해야 돼요. 그래서 집이에요.

여러분 개인은 하나님 앞에 개인의 집이 되어야 됩니다. 집이 되려면 상하·좌우·전후관계를 이루어야 돼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아 가지고 핏줄을 통해서 개인이면 개인,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를 볼 때 상하관계예요. 그 다음에는 몸 마음이 플러스 마이너스예요. 하나님의 이성성상을 닮았다구요. 몸 마음이 좌우관계예요. 전후관계는 뭐냐? 아담이 출발해서 완성할 때의 목적이에요. 목적을 향한 출발의 동기와 결과를 향해 방향을 취해 나가는 것이 20세에 나타나는 거예요.

그래, 상하·전후·좌우관계가 하나님의 사랑에 일치돼야 된다구요. 그러한 남자 여자가 하나되어야 됩니다. 하나되어 사랑과 생명이 결탁해서 핏줄이 연결돼요. 참사랑을 통하지 않으면 핏줄이 연결 안 돼요. 상하관계·좌우관계·전후관계의 방향을 중심삼고 상하·좌우·전후관계를 묶는 거와 마찬가지로, 가정을 중심삼고 부자관계·부부관계·형제관계입니다. 이것이 공식이라구요.

개인은 어디를 찾아가느냐 하면, 가정을 찾아가는 거예요. 가정은 어디를 찾아가느냐? 나라를 찾아가요. 나라도 마찬가지예요. 나라는 우주를 중심삼고 상하관계예요. 남자 여자, 국민은 좌우관계예요. 그 다음에 젊은 청년들은 미래를 중심삼고 전후관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 제일 소망하는 것이 무엇이냐? 할아버지가 있으면 아들딸을 길러서 가지를 많이 친 것이 손자예요. 손자는 더 큰 것을 향해 가야 된다구요. 그래서 손자는 영계에 사는 할아버지의 사랑도 받고, 지상에 사는 아버지의 사랑도 받아요. 영계의 사랑과 육계의 사랑을 받는다 이거예요.

가정은 나라를 위해서 흘러가야 돼요. 나라는 무엇을 위해야 하느냐? 나라만 이루면 다 되는 것이 아니에요. 나라는 하늘나라를 찾아가야 돼요. 하늘을 찾아가야 돼요.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