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 앞에는 미욱하고 둔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뜻 앞에는 미욱하고 둔해야

조상들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다시 입적시대에 갈라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위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입적시대에 하늘 법도를 중심삼고…. 총생축헌납을 축복가정을 연합시켜서 함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역사시대에 최후에 총결론적인 자리를 잡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선생님을 우습게 보지 말라구요. 곽정환이는 곽정환이대로 테스트를 많이 하고 있어. 하나님이 나를 테스트한 것과 마찬가지로. 그런 걸 모르지? 좋아서 자기를 쓰는 줄 알아? 야곱가정이기 때문이야. 이스라엘 민족을 대표한 가정과 마찬가지야. 모세가정과 통해야 되고, 예수가정과 통해야 되고, 재림가정과 통해야 돼. 하나님의 혈족의 중심과 통해야 된다는 거야. 자기를 중심삼고 한정을 지어서는 안 되는 거야.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해야 된다구. 알겠습니까, 곽 사장, 곽 사돈?「예, 알겠습니다.」곽 사돈이야, 곽 사돈. 회장은 무슨 회장이야? 사돈이지.

사돈이 오돈 돼야 되고, 육돈 되고 칠돈…. 둔하니까 칠돈 되면 뽕쿠라가 되는 거야, 생각도 없이.「한국말로 통일합시다. (어머님)」통일이야. 둔하다는 거야, 사둔.「뽕쿠라는 것은 뭐예요? (어머님)」사돈이 오돈 되고, 육돈 되고, 칠돈 되고, 팔돈까지 돼야 해방돼.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구. 그것이 한국말이지, 무슨 말이야?「뽕쿠라도 한국말이에요? (어머님)」뽕쿠라는 뽕쿠라지.

그렇기 때문에 뜻 앞에는 미욱하고 둔해야 돼요. 지혜로운 사람은 가시가 생기는 것입니다. 장미는 꽃은 좋지만, 장미꽃을 안고 잘 수 있어요? 딱 해와가 그렇게 돼 있어요, 해와가. 가시 없는 해와를 안고 자고 깔고도 자고 싶을 텐데 말이에요, 안고 못 자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가시가 있기 때문에. 가시에 찔리는 거예요. 그걸 똑똑히 알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이제 길 떠나야 돼요. 여덟 시 45분에 가니까 여덟 시에 나가면 됩니다. 7일 8시에 출발해서 저기에 8일 7시에 도착하는 거예요. 거꾸로 돼야 돼요. 자르딘에 들러서 사진 찍어 주고…. 한두 시간이면 사진 찍겠나?「예. 해주실 말씀이 있으면 좀 해주시지요.」말씀은 무슨 말씀? 말씀한 것들을 훈독회 할 책이 창고에 쌓여 있는데.「그러면 가자마자 사진 찍어 주실 수 있어요? (어머님)」아, 사진 찍어야지.「한두 시간 가지고 되겠어요?」아니야. 그렇게 빨리 훈련돼 있어.

몇 가정이나 돼?「한 130가정입니다.」130가정이면 됐어. 그러면 한 시간 반이면 돼. 의자 갖다 놓고 재까닥 재까닥 하는 거야, 시간 안 걸리게. 비행기는 자르딘 비행장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타고 아메리카노 호텔까지 가야 된다구.

어디 가나? 시간 됐어?「예. 시간 됐습니다.」(웃으심) 시간 됐더라도 나머지 하자. 어머니는 출장소 가야 돼. 여자들은 불쌍해. 한 시간만 되면…. 내가 거북할 때가 많아요. 훈독회 할 때도 마음대로 어머니는 어디 가는 거예요. 거기에 갔다 왔으면 거기서 들어야 돼요. 여기에 또 오기가…. 들락날락하면 안 돼요. 그거 대가리들이 이해해야 된다구요. 수고한 어머니예요. 20년 동안에 열 네 아들딸을 낳았습니다. 열 셋 이상을 낳아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에게 첩이 수두룩하게 달려 있어야 돼요. 그렇게 해서라도 그 수를 채워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얼마나 복잡해요? 야곱은 네 여편네를 통해서 낳았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