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님 앞에 이용당하겠다고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님 앞에 이용당하겠다고 해야

이 사람들은 아버지와 딸이야? 누구야? 아빠야?「예, 장녀입니다.」장녀야?「하이.」아빠가 좋아?「하이.」엄마는 어때? 둘이서 싸우면 엄마가 이겨, 아빠가 이겨?「양쪽이 같습니다.」아, 너는 엄마 편이구만! (웃음) 어쨌든 좋다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문 선생은 일본의 원수라구요. 학생 시절부터 일본의 여자들과 온갖 수수께끼 같은 소문이 많았던 것은 무엇 때문이었느냐? 사랑의 문제가 아니라구요.

선생님의 성격 때문에 동네의 아줌마들과 자주 부딪쳤습니다. 그들을 올바르게 가르쳐 주기 위해서 꾸짖은 거예요. 그러면서 일본 여자들의 배후를 많이 연구했습니다. 여자들 가운데 칭찬할 만한 여자들은 많지 않더라구요.

그런 얘기를 계속하게 되면, 모두 다 흥분해 가지고 문 선생을 선생이 아니라 야쓰(奴;녀석)라고 낙인을 찍을 것입니다. 그러한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 얘기는 안 하지만 말이에요, 어쨌든 일본 여자들에 대해서 세계적으로 자랑할 만한 것은 많지 않습니다.

일본 여자들이 애교는 많지만, 그것만으로 통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 배후에 온갖 복잡한 문제가 얽혀서 곤란한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 여자들 가운데 국제결혼을 해 가지고 다른 나라에 가서 살다가 죽는 여자는 없습니다. 조사해 보라구요. 통일교회 멤버들은 모두 다 죽을 때까지 거기서 살아야 되기 때문에 가만히 있지만, 대부분의 일본 여자들은 죽기 전에 일본으로 돌아간다구요. 일본 여자들 가운데 죽을 때까지 일본과 다른 풍습을 따라가는 여자는 한 마리도 없습니다. 자기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결혼까지 이용하는 그러한 여자들이 일본 여자들입니다.

통일교회 여자들이 ‘선생님을 사랑해요, 사랑해요!’ 하는데 그것도 이용하기 위해서예요, 이용당하기 위해서예요? 저 아기의 엄마!「예, 사랑합니다.」그것이 이용하기 위해서인가, 이용당하기 위해서인가를 물어 보잖아?「이용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그러면 이용당하기 위해서이지? 그렇다면 남편과 아들딸을 차 버리고 따라오라구!「예, 따라가겠습니다.」그 세 마리가 있으면 선생님은 도망을 간다구요. 그게 몇 마리인지 몰라요. 많이 앉아 있습니다. 그러니까 처리하기도 곤란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