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서 살게 되면 반드시 중심이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위해서 살게 되면 반드시 중심이 돼

그래, 위해 사는 것이 망하는 것이 아니에요. 위해서 살게 되면 반드시 중심이 돼요. 이걸 몰랐다는 것입니다. 위하라고 하는 데는 전부 다 잃어버리는 거예요. 공산당이 생겨난 것은 부르주아 계급을 타도하자는 거예요. 자기가 뭘 받을 수 있는 것이 있어요? 위하게 되면 자연히 찾아오게 돼 있어요. 강제로 전부 다 위하라고 하면 다 깨져 나가는 것입니다. 그건 선생님이 그냥 두지 않아요. 자동적으로 처리해 버리는 것입니다. 천운을 움직이면 자동적으로 처리되는 거예요. 이제 앞으로 악당 지도자들은 영계의 조상들이 전부 데리고 가요, 이제. 급살을 맞는다구요.

여기 자연에 왔다가 떨어져 죽는 사람이 많다는 거예요. 자기 멋대로 했다가는 조상들이 와서 데려가요. 그냥 두면 자기 후손과 조상들의 피해가 크니까. 나라의 악당이었으면 교수대에서 생명을 끊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제는 조상들이 지상에 있는 사람들을 가만 안 둔다구요. 사탄들이 이용해 가지고 강제로 지옥에 데려갔지만 이제는 조상들이 와서 데리고 가는 거예요. 거기에서 더 나빠지면 전체가, 자기 일가, 문중이 망하기 때문에 데려가는 것입니다. 데리고 영계에 가서 조상들이 후려갈겨 가지고 지옥을 해방시키는 놀음을 하는 거예요.

사탄은 강제로 해서 지옥에 데려가지만 조상들은 강제로 해 가지고 지옥에 있던 것을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강제로 했더라도 나중에는 감사한다는 거지요. 그래, 감사, 감사만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천국이요, 이상경이라는 것입니다. 불평하고, 뭐가 어떻다고 평하고, 자기를 변호하는 입은 악마의 입보다 더 무서운 것입니다.

선생님을 일생 동안 핍박하는 원수, 기성교회 원수가 얼마나 많아요? 그거 죽으라고 하면 하나님이 먼저 죽어야 돼요. 그들을 사랑하니까. 그렇잖아요? 원수를 사랑하는 하나님이 먼저 죽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왜 원수를 사랑해야 돼요? 그거 원수가 아니에요. 길을 잘못 들여 가지고 원수가 된 거예요. 잘못된 거예요. 핏줄이 달라진 거예요, 핏줄. 여러분의 가정 중심삼고 핏줄이 연결된 자기의 일가를 붙들고 죽느니 사느니 야단하지만, 하나님은 사탄과는 핏줄이 달라요. 그러나 핏줄이 다른 악마를 쫓아 버리지 않아요. 지옥에 처넣지 않아요. 처넣게 되면 악마와 하나된 인간도 지옥에 처넣어야 되는 것입니다. 인간을 구하는 하나님도 사탄을 구해 주지 않고는 안 되겠기 때문에 원수를 사랑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천리의 근본 대도예요. 어떻게 되는지 이치를 알고 움직여야 그 말이 실감이 나지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 제일주의자는 제일 망하는 길로 가는 것입니다. 고독단신이 돼 가지고 탄식과 더불어 사라지는 거예요. 우주 앞에 천운이 접어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아픈 것이 뭐냐? 병이 났다는 것은 무엇이냐? 주체 대상이 주고받아 가지고 하나될 수 있는 사람은 아픔을 안 느껴요. 아프다는 것은 어느 한 부분에서 주체 앞에 대상이 없어져 가지고 주체까지도 없어지기 때문에 그걸 예고하는 거예요. 주체 앞에 대상이 없으면 균형을 취할 수 없으니 균형을 취할 수 있게 방편적으로 약이니 주사니 해 가지고 우주와 하나되면 병이 낫는 것입니다.

병이 나면 왜 아파요? 천운이 예고하는 거예요. ‘너는 이 우주에서 탈락돼 버린다.’ 하고 예고하는 것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다 알고 죽어 가는 거예요. 그걸 못 고치면 죽는 것입니다. 이 우주, 자연은 인간 자체, 전체를 다 알기 때문에 보호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보호하는 길이 아프게 하는 거예요. 왜 아파요? 병이 나면 왜 아파요? 의사들에게 물어보면 ‘병이 나니까 아프지.’ 하지만, 이것은 주체 앞에 대상이 없어진 것입니다. 주려야 줄 수 없고 받으려야 받을 수 없는 거예요.

여자가 고독단신의 과부가 되면 사랑을 아무리 주려야 줄 수 없고 받으려야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나중에는 그게 병이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것 때문에 자살하는 사람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