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얼마나 알고 사랑하느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4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을 얼마나 알고 사랑하느냐

자, 다 하나님을 사랑하지요?「예.」사랑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사랑하는가는 천차 만차의 차이가 있다는 것, 계급이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잘 알아야 됩니다. 사랑하는 데는 하나님을 들어서 아는 입장에서 사랑하느냐, 진짜 알아서 사랑하느냐, 사랑을 느껴서 사랑하느냐 하는 문제가 심각하다구요. 하나님을 진짜 아느냐 할 때는 자신 없다고 그래요.

그러면 보고 아느냐, 보고 알고 사랑하느냐 하는 문제가 심각한 거예요. 하나님도 마음이 있고, 하나님도 몸이 있다면 하나님의 외적인 몸을 보고 사랑하느냐, 마음을 보고 사랑하느냐, 몸 마음이 하나된 하나님을 사랑하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하나님이 보고 싶다고 생각하지요?「예.」만나 봤어요? 왜 가만히 있어요? 하나님을 믿고 잘 안다는 사람들 아니에요? 자, 하나님을 전부 다 만나 봤다면 얼굴도 보고, 눈이 어떻게 생기고 몸이 어떻게 생기고 우리 사람과 어떻게 다르다는 모든 걸 체크해 가지고 알아야 될 텐데, 그럴 정도로 아는 사람은 지상에 많지 않다구요.

그러면 하나님의 몸뚱이를 사랑하느냐, 하나님의 마음을 사랑하느냐, 하나님 속에 있는 생명의 근본이 되고 모든 우주 창조의 원칙이 돼 있는 사랑을 중심삼고 사랑하느냐?「아멘.」(웃음) 아멘 하면 무엇에 아멘 하는 거야?

그러면 어떤 단계에서 관계를 가지고 사랑했다고 하느냐 묻게 될 때 막연해요. 막연하다구요. 한번 반성해 보자구요.

자,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는 어때요? 어떤 관계예요? 하나님이 누구예요? 하나님이 여러분의 누구예요? 부모입니다. 그러면 부모가 몇이에요? 하나님이 부모인데, 여러분을 낳아 준 부모하고 어떤 게 더 좋아요?「갓(God;하나님)!」

그러면 하나님과 여러분을 낳아 준 부모는 얼마나 차이가 있어요?「빅(big;큽니다)!」뭐 빅 하면 되나요? 여러분의 부모라는 것은 한 사람 또 있으면 그 사람의 부모가 또 있지만, 하나님은 단 한 사람이지 두 사람이 없다구요. 일반 인간의 부모는 얼마나 많아요? 하나님은 영원히 한 분입니다. 여러분의 부모의 맨 왕 부모로서 단 한 분밖에 없는 분이 하나님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여러분이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낳아 준 부모하고 하나님 부모하고 비교할 수 있어요, 비교할 수 없어요? 여기 있는 여러분 부모하고 하나님 한 분하고, 시애틀 사람들 혹은 인류의 모든 부모하고 합해 가지고 하나님과 바꿀 수 있어요, 없어요?「노(No;없습니다).」*‘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절대적인 나의 부모는 하나님뿐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고 있다구요.

그러면 그 부모하고 세계에 있는 모든 가정들의 부모를 중심삼고 비교할 때 비교도 안 된다면, 온 인류의 자기 부모들이 사랑하는 것 전체 합한 가치하고 하나님이 바라보고 인류를 사랑하는 가치를 비교하면,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가치가 더 크다고 보겠어요, 하나님이 생각하는 가치가 더 크다고 보겠어요?「갓.」그래, 60억 인류의 부모하고 하나님하고 바꾸겠어요? 예스, 노?「노!」(웃음) 알기는 아누만. 진짜 그분이 우리 아버지라면 부러울 것이 뭐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