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부부?형제관계에서 본이 되는 생활을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6권 PDF전문보기

부자?부부?형제관계에서 본이 되는 생활을 하라

『여러분이 살아가는 데 무슨 사연인들 없겠습니까? 그때마다 이런 법에 걸리지 않겠다고 노력하게 되면 그 사연들을 다 이기는 사람들이 될 테니까 문 총재가 도와주지 않더라도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어떻게 살겠느냐? 잘 살아야지요. 잘 사는데 혼자 사는 걸 잘산다고 해요? 더불어 사는데 잘 사는 가운데 무엇이 들어가요? 하나님의 공식 법도로 세워진 가운데 어떤 환경, 어떤 사람들과 같이 살아야 잘 사는 것이냐 그 말입니다. 간단합니다. 그것도 세 가지입니다. 부자관계?부부관계?형제관계입니다. 형제관계는 부부 앞에는 자녀가 됩니다. 자녀관계는 형제관계라 해도 됩니다.

자기 가정을 중심삼고 부모가 있고 부부가 있으면 아들딸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 앞에는 내게는 형제관계와 마찬가지로 사돈의 팔촌, 사촌 이상이 전부 다 연결되어 들어갑니다. 그래서 부자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입니다. 이것이 연결되면 형제는 자동적으로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들과 하나되어서 잘 살아야 합니다. 잘 사는 데는 잘 살게 지도해야 합니다. 서로 서로가 본이 되어야 그게 잘 사는 것입니다. 본이 안되면 잘못 사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앞에, 부부 앞에, 자녀 앞에 본이 될 수 있게끔 살면 잘 사는 것입니다. 그렇게 잘 살면 어떻게 됩니까? 가정의 모델은 나라와 천국의 모델과 통하는 것입니다.』가정의 모델은 국가와 세계와 천국도 통한다는 거예요.

『이것도 셋입니다. 부자지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입니다. 자녀관계가 싫거든 형제관계라 해도 좋아요. 형제관계라는 것은 이것이 하나됨으로써 자녀들이 보고 닮아 가는 것입니다. 이런 이상적 모범 가정을 세워 조부모?부모?자녀, 이렇게 3대가 사위기대 이상을 이루어 살게 되면 천상?지상세계로부터 상을 받을 날이 올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형제관계나 자녀관계나 공동의 책임 밑에서 화합하고 영향을 끼치면서 주체적인 자리에 서기 위해서 사는 사람이 되면 하늘나라의 그 누구라도 나를 빼놓고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역적으로 몰려 죽는 일이 있다 하더라도 이 법을 지키고 살면 틀림없이 하늘나라의 황족권이 되어 어디서든지 자유?통일?해방의 가정이 됩니다.』지상이나 천상이나 마찬가지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