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맹세 한 주제만 완성해도 천국 갈 수 있는 내용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6권 PDF전문보기

가정맹세 한 주제만 완성해도 천국 갈 수 있는 내용

가정맹세 해설한 책을 훈독회 한 번도 안 하지 않았어요? 했나, 여기에서?「많이는 못 했습니다.」많이 못 할 게 뭐야? 선생님이 가정맹세를 생각해 가지고 쓱쓱 무슨 편지 쓰듯 쓴 것이 아니에요. 심각한 자리에서 앞으로 천년 만년 전통이 될 수 있게끔 쓴 거예요. 한 타이틀 가지고 천국 갈 수 있는 내용이에요.

첫째가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뭐라구요? 본향 땅을 찾아 본연의 창조이상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을 창건해야 돼요, 창건! 그러면 되는 거예요.

2는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어 천주의 대표적 가정이 되며 중심적 가정이 되어 가정에서는 효자, 국가에서는 충신, 세계에서는 성인, 천주에서는 성자의 도리를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예요. 그것이 우리의 갈 길이라구요. 가정에서만 효자가 아니에요. 국가 기준에서 효자예요. 효자 위에 충신이 서야 된다구요. 효자의 역사를 거쳐 가지고 충신이 되어야 되고, 충신도 성인이 되기 위해서는 충신의 역사를 중심삼고 세계 무대로 넘어가야 되는 거예요.

예수님이 성인의 아들딸을 만들지 못했어요. 아들딸이 있어야지, 자기 직계 아들딸이 없어 가지고 주체 앞에 가인 아벨 문제를 세울 수 있는 기준이 있나? 가정 기반이 없기 때문에 못 세워요. 예수가 가정 기반이 있었으면 망하지를 않아요. 죽지를 않아요. 예수의 아들딸이 있었으면 벌써 원리적 기준에 있어서 5퍼센트의 책임분담을 완성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사탄이 거기에 개입할 수 없다는 거지요.

하나님이 축복한 자녀의 혈통과 사탄 혈통은 플러스 플러스로 반반하게 되어 있어요. 그랬으면 자동으로 물러가는 거예요. 가정의 절대 기준을 몰라 가지고 그냥 그대로 자기 마음대로 세상이 될 것 같아요? 혁명은 무슨 혁명이에요? 누가 혁명을 해요? 똥개 새끼들! 그냥 두어서는 곤란하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단행하는 것은, 현진이도 자를 것을 각오하고 기합을 줘 버리는 거예요. 다 봤지요? 선생님을 뒷전에 놓고 자기가 해? 하늘이 협조할 것이 뭐야? 인사조치를 선생님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 가지고 해야 될 텐데…. 알겠어, 곽정환! 혼란의 와중을 만들어 놓고 말이야. 책임자가 그렇게 데데해서는 안 되겠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