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연구회와 청년연합 책임자는 따로 분리해서 맡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6권 PDF전문보기

원리연구회와 청년연합 책임자는 따로 분리해서 맡아야

그런데 김봉태는 왜 안 왔어?「예. 3차 현진님 수련회가 리투아니아에서 있었는데 제가 폐회식 때 가서 보고를 해야 했습니다. 마침 대한항공이 파업을 해서 비행기가 없어서 프랑스로 돌아가는 바람에…. (김봉태 회장)」못 온다면 연락을 해야지. 청년연합의 회장으로 임명한 것이 언제야? 소식 들었나?「현진님께서 세계 부회장 임명장을 주셔서 받았습니다, 리투아니아에서.」부회장보다도 청년연합 회장이 되어 있어. 현진이는 카프(CARP;전국대학원리연구회)만 책임지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겠어?

「제가 현진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무엇을 받아?「청년연합 세계 부회장입니다.」청년연합의 회장이 누구야?「현진님입니다.」현진이는 카프만 하는 거야. 둘 다 하기 힘들어.「그것을 주동문이 맡았었는데요…. (어머님)」글쎄 이번에 새로 임명한 거라구.「현진님이….」뭣이? 현진이가 임명하게 되어 있지 않아, 인사조치를. 연락을 직접 하라고 했는데 소식을 안 받았나? 양창식한테 얘기를 했는데.

「청년연합 세계 회장이 주동문 사장이었습니다. (어머님)」주동문이었는데 세계 회장을 김봉태로 임명한 거야. 현진이는 카프를 중심삼고 하는 거야. 카프에 대한 체제도 안 되어 있어. 그것을 맡아 가지고 마음대로 하면 지장이 많아. 현진이는 훈련을 받아야 돼. 그것이 연결 안 됐나? 곽정환은 그것을 모르나?「모릅니다.」이놈의 자식들, 전부 책임자들이! 현진이는 훈련을 좀 받아야 돼.

「제가 다 하더라도 중심은 현진님이니까 현진님이….」이 녀석, 입다물라구! 현진이는 할 일이 많아. 꼭대기에 올라가면 사다리가 없어. 원리강의를 교육해야 돼. 신학대학원을 나왔으니까 교회를 책임지고 할 수 있는 훈련을 해야 돼. 그것을 모르는 모양이구만.「얘기를 못 들었습니다. (황선조 회장)」

이번에 리투아니아에 못 가더라도 왔어야 되는 거야. 부회장은 무슨 부회장이야? 세계 부회장이야?「예.」언제 받았어?「리투아니아에서 받았습니다.」회장이 아니고?「현진님께서 저한테 바쁘니까 부회장을 맡고 그렇지만 일은 다 하라고 하셨습니다.」바쁘니까 이제부터 할 일이 많아요, 현진이가. 7월 1일부터는 워싱턴으로 이동하는 거예요. 교회 체제도 변경해야 되고, 할 것이 많아요. 자기 멋대로 해놓으면 안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