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하나님의 공주를 모시고 살고 있는 거예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7권 PDF전문보기

천하의 하나님의 공주를 모시고 살고 있는 거예요.

『아내가 아기를 젖먹이고 키울 때 남편은 언제나 부인과 아기를 위하고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여기 온 남자분들 그렇게 해요?

『남편과 아내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를 교육하여 가정에서는 효자, 국가에서는 충신, 세계에서는 성인, 천주에서는 성자를 만드는 책임은 남자에게 있는 것입니다.』

사회에 나갔다가 돌아오게 되면 나라에 대한 문제, 어려운 문제를 전부 다 가르쳐 줘야 돼요. ‘너희들 이렇게 살아서는 안 된다.’ 하고 가르쳐야 합니다. 아시겠어요? 어머니를 중심삼고 내가 사랑하는 이상 더 사랑하면 좋다고 가르쳐 줘야 돼요.

효자를 만들고, 충신을 만들고, 성인, 성자를 만드는 책임은 남자에게 있어요. 그런 생각을 하고 살아 본 적 있어요? 전부 다 쭉정이같이 쓰레기통에 들어갈 폐물이지요. (이후 말씀은 녹음상태 불량으로 수록하지 못하고 강연문만 게재함)

『이처럼 남편과 아내는 주체와 대상의 관계입니다. 질적인 면에서는 남녀가 평등하나 질서와 위계에서는 생명의 씨를 소유하고 있는 남편이 주체인 것입니다. 남편을 절대 주체로 하여 부인과 자녀가 일심일체가 되어, 참된 가정을 하나님께 봉헌해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