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직을 가지고 세계적인 사업을 못 하면 말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우리 조직을 가지고 세계적인 사업을 못 하면 말이 안 돼

자, 어디 갔어? 이제는 훈독회!「이번에 상금은 없네요? (어머님)」돈을 다 타잖았어? 상금 줄 게 뭐 있나? 뭘 잡았게? (웃음) 가정맹세 3에 대한 것을 읽자! 아침에 몇 시에 가나? 몇 시야?「아침 일곱 시부터 공항으로 출발합니다.」전부?「아닙니다.」저녁에 가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내일 저녁에 가는 사람은 한 마리 더 잡고 가도 괜찮지.「예. 그래서 새벽에 나가서 세 마리를 더 잡았습니다.」하여간 욕심이 많구만. (웃음)

250에서 3백 파운드만 되면 괜찮아요.「예.」「선교사들이 350파운드짜리 잡은 사진이 있습니다.」선교사들이 잡은 거야? 여기에 사는 사람들 아니야?「예. 그리고 지금까지 잡은 것 중에 제일 큰 게 339파운드짜리입니다.」그게 크기가 뭐 커? 1천 파운드짜리 잡으면 상당히 크겠다!

임자네들이 사진을 이렇게 찍어 가지고 그걸로 앞으로 사진첩을 만들어서 선전할 줄 알아야 돼요. 앞으로 관광사업을 하려면 낚시가 제일 좋아요. 낚시하는 사람은 어디든지 다 있거든. 신문에 광고하면 안 나오더라도 여행사에서 길을 연락해 주면 3분의 1쯤 싸게 해서 여행사에서 돈을 안 주고 그것을 할 수 있다구요. 특별히 말이에요.

다음에는, 3차에는 몇 명 하기 때문에 그렇게 해서 3년을 중심삼고 자기들이 비행기 값을 싸게 해주자는 거예요. 3년만 넘으면 이번만 하면 된다는 거예요. 그 다음은 4년서부터 부흥되면 어느 회사나 하는 거예요. 선전식으로 하는 거예요. 이것들이 대가리들이 곧추 서 가지고 그냥 그대로 하니까 누가 좋아하겠나?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전략을 세워야 돼요, 1차, 2차, 3차. 우리 단체가 장기적인 단체라는 것은 세계적으로 다 알려져 있다구요. 이런 조직을 가지고 세계적인 사업을 못 한다는 것은 여기에 지도자가 없고 머리가 미치지 못한다고 보고 있다구요. 부끄러움을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런데 박구배는 죽었나?「오라고 하셨어요? (어머님)」아니야. 전화하라고 했는데, 며칠 됐어?「자르딘 쪽으로 나오면 이쪽으로 연락하라고 했는데 연락이 안 됩니다. (김효율)」그 녀석 병원에 입원해서 무슨 사고가 나지 않았어? 이번에 남극의 크릴새우를 잡아 가지고 회사들이 경쟁이 붙었다는 보고를 받았는데, 지금 어떻게 돼 있다고 보고해야 될 것 아니에요? 여기에 알려 줘야 할 것 아니에요? 자기 중심삼아 가지고 생각하는 대로 세계가 그냥 그대로 될 줄 알아요. 선전해야 돼요.

이제 두 사람씩 잡으라구요. 혼자서는 못 잡아요. 두 사람이면 얼마든지 잡을 수 있다구요. 그래서 두 사람씩 선생님이 펴놓고 사진 찍어 준 거예요. 여자 두 사람이 이것을 잡았다면 거짓말이라고 그래요. 그래서 선전할 수 있고, 자기들이 가게 되면 지나간 발자국이 남고, 그 전체 부락을 위해서 이렇게 할 수 있는 뭘 해야 된다구요.

여러분이 떠들고 다녀 가지고 여기 동네에서 학교 짓는다고 소문나 보라구요. ‘아 그 양반들, 아시아에서 온 사람들이 기부금을 내서 학교 짓는다더라.’ 하면 이 동네에서 쑥덕공론할 텐데 뭐가 되겠어요? 좋은 학교를 세우면 이 동네가 얼마나 팔자가 트이는 거냐 이거예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자, 이제 가정맹세 3을 해설한 것을 들어 보자구요. 이건 영계의 본성적 내용이에요. (≪참가정과 가정맹세≫ ‘3. 가정맹세 3절 해설’ 훈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