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적인 취미산업을 시작했으니 하라는 대로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희망적인 취미산업을 시작했으니 하라는 대로 하라

그러니까 지금 낚시대회는 4억이라는 사람들이 고위층에 있는 사람, 돈 있는 사람들이 한다구요. 그 다음에는 헌팅(hunting)이에요, 사냥까지도. 그 다음에는 취미산업, 운동이라든가 예술분야에 취미가 있으면…, 그래서 우리는 리틀엔젤스라든가 말이에요, 유니버설 발레팀을 중심삼아 가지고 공연할 수 있게끔 연예단체도 만들고 그런 거예요. 그거 다 취미산업에 들어간다구요.

그런 것을 이제 하려고 지금 시작했으니, 여러분이 희망적인 것 같으면 마음을 가지고 협조하고, 희망이 없는 것 같으면 안 해도 괜찮아요. 알겠어요?「예.」또 선생님이 희망이 없는 일은 하지를 않아요. 알겠어요?「예.」하늘나라의 비밀을 갈기갈기 쪼개 가지고 아는 사람이 자기가 성공할지 망할지 그거 모르겠어요? 내 말을 안 듣고 하다가 다 망했어요. 하라는 대로 안 해 가지고 말이에요,

윤태근!「예.」이 사람들은 자기 휘하에 맡겼어.「예.」일본 어디 가든지 찾아가 가지고, 일본도 우리 배를 만들어 가지고 많이 팔게 하려고 그래요. 우리 배가 얼마나 유명한지 모르지요? 어디 유정옥!「예.」그게 일본 잡지, 유명한 잡지에 다 났다고?「예.」그 잡지를 보고 좋다고 생각하니 그거 다 때려죽일 간나 자식들이에요. 선생님이 이렇게 제일 가는 일을 해도 하나도 믿지 않았어, 이놈의 자식들! 일본 잡지에 나온 걸 보고 ‘아이구, 우리 배가 그렇게 좋다구!’ 이래요. 자, 그렇게 알고….

나오라구.「예.」나와서 얘기해. 얘기 끝나면 이제 그렇게 알고…. 아까 어디 갔어? 수도! 수도 상! *일본 멤버들이 더 많아진 다음에도 체크했어?「아닙니다. 그 다음에는 안 했습니다.」(*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몇 사람이야, 몇 사람? 배 운전할 사람 말이야.「아버님, 배 일곱 대, 일곱 명입니다.」이름대로 다 있어?「자세하게 설명 다 해놓았습니다.」사람들이 다 있느냐 말이야.「사람들이 일곱 명 준비돼 있습니다.」그러면 됐다구.「제가 설명을 하겠습니다.」설명해. 목소리가 크니까 내 목소리보다 잘 들릴 거예요. 잘 들어요. 거기 의자 하나 갖다놓아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