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의 영장이 되려면 만물의 주인 자격을 갖고 본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만물의 영장이 되려면 만물의 주인 자격을 갖고 본이 되어야

만물의 영장이 되려면 모든 만물이 우리에게 가르쳐 준 그 규범을 따라서 그 이상 주인 자격을 가지고 그들 앞에 본이 될 수 있게끔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농사지어 가지고도 먹을 것을 30퍼센트는 남겨 놓으라는 거예요. 그 동네의 모든 산새나 무슨 노루새끼나 여우나 토끼나 다 거기 와서 먹어요. 그렇게 해 놓으면 이게 자연과 어울려 가지고 얼마나 화합이 되는지 모른다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사시장철 열두 달을 중심삼고 춘하추동 생활을 할 줄 알아야 됩니다. 그러려면 일년마다 씨를 심어 가지고 일년에 꽃 피어 가지고 자라 가지고 열매 맺으면 수확해 겨울에 저장해 놓았다가 먹고, 또 일년에 한 번씩 갈아입고 새것을 심어 가지고 그렇게 살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라구요. 인간도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자연에게 배우라는 거예요. 자연과 같이 일년 계획했으면 계획한 대로 하는데, 자기를 위한 계획이 아니에요. 그 동네를 위한 계획을 했으면, 자기말고 동네를 위해서 했다면 동네 사람들이 위해 주고 찾아오기도 하기 때문에 그 계획한 것을 완성할 수 있지만, 자기 혼자 가지고는 중간도 못 가 가지고, 3분의 2도 못 하고 다 중도 폐지한다는 거예요. 위해서 하면 동네방네 사람들이 전부 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따라오고 아버지같이, 하나님같이 존중하게 돼 있는 거예요.

선생님도 자연을 좋아해요. 자연을 좋아한다구요. 바다에 가면 바다가 얼마나 신비스러워요? 또 산에 가면 얼마나 동물들이 많아요? 그들하고 친구 해요, 친구. 그거 나를 위해서 만들었다구요.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인데 우리를 위해서 만들었다, 우리 놀음터요 장난감으로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선물 중에 그 이상의 선물이 없는데, 몇천년 전에 만들어 준 그것이 몇천년, 몇억년 걸려 가지고 지금까지 나를 기다려 왔다고 생각할 때, 그거 보고 기뻐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기뻐해야 됩니다.」그렇게 살아요?「예.」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춘하추동 사계절을 따라서 삼백예순날 열두 달을 중심삼은 여기에 셋을 중심삼고, 예수님의 세 제자와 마찬가지로 이렇게 만들어 놓고, 거기에 있어서 앞으로 훈독회를 해야 돼요. 그걸 가르쳐 주는 거예요. 앞으로 통일교회에 박사, 석사학위 가진 사람 필요 없어요. 초등학교만 나왔으면 누구든지 다 훈독회 할 수 있어요. 알겠어요?「예.」알겠나?「예.」다 할 수 있어요. 어디 가든지 급속한 시일 내에 세계화시킬 수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