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수는 중앙 수요, 절대 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3권 PDF전문보기

13수는 중앙 수요, 절대 수

라임렬!「예.」저금통장 3분의 1 다 예금 지불했나?「아직은….」저금통장의 3분의 1은 없어졌다고 생각했어?「말씀대로 순종해야지요.」글쎄, 순종하는데 그렇게 생각했나 말이야? 말씀대로 하게 되면, 말씀하고 하나됐느냐 그 말이야? ‘예’ 하면 될 것 아니야? 말씀대로 그렇게 되어야지 안 된 것 아니야? 이놈의 자식들, 전부 다 해서 얼마? 30만 달러를 못 만들어 가지고….

황선조!「예.」선생님 말이 무슨 놀음놀이야? 천지가 저울질하고 있어. 그거 안 하면 자기 때문에 전체가 망하는 거야. 학급의 한 학생이 잘못하면 학생이 전부 다 걸리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대한민국이 올림픽 대회에 나가서 누가 법에 걸리게 되면 대한민국이 걸리는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똥 구덩이에 살던 자기들이 대표가 뭐예요? 축복 중심가정 아니에요? 중심가정이 대표 가운데 제일, 하나밖에 없는 대표예요. 동쪽 대표나 서쪽 대표나 중심가정은 모든 10수를 중심삼고 13수예요.

왜 13수가 전체의 중심이 되는가 보라구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열하나 열둘을 채우고 딱 붙이면 말이에요, 하나가 더 들어가야 돼요. 알겠어요? 3단계가 되려면, 하나 둘 셋 넷 3단계가 되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열두 제자가 돌아와 붙기 위해서는 13수 만에 붙는 거예요. 그러면 대표의 중심 되는 것이 생겨나는 거예요. 하나돼야 생기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그거 맞는 말이에요?

왜 13수는 중앙 수예요? 전부 다 갖다 맞추었으니 갖다 맞춘 그 힘은 다른 데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가운데가 불어나는 거예요. 운동하면서 불어나는 것입니다. 평평하던 것이 구형이 돼요. 알겠어요? 그것이 천지 이치예요. 천운을 중심삼고 열두 자리를 중심삼고 13수를 만듦으로 말미암아 그것이 1년에서부터 천년 만년 계속될 수 있는 종적 기준이 연결된다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선생님이 말하니까 알겠지.

사위기대 하면 3단계예요. 하나 둘 셋 넷 되어야 하나 둘 셋 되지요? 여기서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이렇게 되나? 두 번 해야 돼요, 이게. 돌아간다는 거예요. 여기는 같아요.

올림픽 대회에 돌아오는 거기에는 말이에요, 이쪽과 저쪽이 초점이 딱 되어 있어요. 국경과 마찬가지로 딱 되어 있다구요. 그러니 다섯 여섯이 되어야 된다구요. 그렇지요? 마찬가지라구요. 그러니까 하나 더하는 거예요. 하나 더하니까 중심이 되는 거예요. 중심에 서야 된다는 거예요. 천지이치가, 창조원리가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13수가 필요해요?「예.」중심이 없으면 그건 자동적으로 중심이 생겨나요. 이렇게 딱 들어왔다가 어디로 가겠어요? 이리 가겠나요, 저리 가겠나요? 들어가요. 자꾸 들어가는 거예요. 반대로 들어가 돈다는 거예요. 반대로 가서 밤낮으로 돌아가 가지고 저 밑창에 가서 출발하든지 하나의 기준에서 중심이 생겨나서 크는 거예요. 그래서 구형이 된다구요. 13수를 배가해서 가하지 않으면 중심이 구형이 안 돼요.

그러니까 13수는 절대 수예요. 12수가 없더라도 13수가 있으면 12수가 생겨나요. 생겨난다 그 말이에요. 발을 잘라 버려도 생겨나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녹음이 잠시 중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