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평화통일의 의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6권 PDF전문보기

천주평화통일의 의의

그래서 마루 되는 가르침을 하나님이 역사이래 처음으로 문 총재님한테 가르쳐 줬어요. 그래서 통일교회,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를 뒤집어 박고 뭐라구요? 천주평화통일가정연합을 세운 거예요. 천주(天宙)가 뭐예요? 하늘땅이 하나된 것을 말해요. 천주, 이것은 뭐냐? ‘하늘 천(天)’ 자는 둘(二)하고 사람(人)이 합한 거예요. 이걸 여기 갖다 붙이면 ‘천(天)’ 자가 되는 거예요. 그 다음엔 이 집(宙)이라는 것은 안전지대예요. 이것(由)은 뭐냐 하면, 자유, 평화를 말해요. 두 사람의 평화로운 집, 하늘땅을 대신한 두 사람이 영원히 자유스럽게 살 수 있는 것이 ‘천주’다 이거예요.

하나님의 집이에요. 개인 하나님 집, 종족 하나님 집, 민족 하나님 집, 국가 하나님 집, 천주 하나님 집이라구요. 하나님이 어디 가든지…. 그렇잖아요? 대통령은 여러분 가정에 들어와서도 왕 노릇 할 수 있고, 종족에도 왕 노릇 할 수 있고, 나라에도 왕 노릇 할 수 있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천주, 뭐예요?「평화!」천주가 필요해요. 절대 필요해요. 이게 없으면 평화도 없어요. 이게 있어 가지고 뭐냐 하면 평화가 돼요. 이것이 평화, 남자 플러스 마이너스. 주체와 대상이 수평이 되어야 돼요.

‘평평할 평(平)’ 자는 말이에요…. 한자가, 동양사상이 위대한 걸 알아야 돼요. 서양사상은 비교도 안 돼요. (판서하시며) 이건 뭐냐 하면, 이 평 자예요. 두 세계예요. 두 세계를 연결시키는 거예요. 부부로부터 연결시켜 가지고 수평이 되는 거예요. 평 자는 이것이 중심이에요. 중심 이게 뭐냐 하면, 참사랑?참생명?참핏줄입니다. 영원한 거예요. 횡적인 것은 일대예요, 일대. 그렇지만 이것은 영원한 거예요. 핏줄은 영원해요. 알겠어요?

‘평(平)’ 자는 그렇고, ‘화(和)’ 자는 뭐냐? 이것(禾)은 ‘벼 화(禾)’ 자예요. 라이스(rice)에 말씀(口)을 갖다 붙인 거예요. 세상 육적으로도 먹는 것이요, 말씀으로도 먹는 거예요. 영육으로 먹는 거예요. 말씀을 통해 가지고 평화세계를 이뤄야 돼요. 수평이 되어야 돼요.

수평, 수평세계 가지고는 세계를 통일 못 해요. 하나 못 만들어요. 개인시대, 가정시대… 전부 달라요. 이것이 수직을 통해서 하나돼야 합니다. 통일은 뭐냐 하면, 플러스 마이너스예요. 이게 수평이에요. 이 수평권 내의 통일이에요.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 8단계예요. 개인?가정?민족?국가… 이게 통일돼 나가는 거예요.

미국이 지금 수평 위에 통일권이 없어요. 백인만 가지고 안 돼요. 개인?가정?종족?민족이 전부 필요해요. 가정이 필요하고, 종족이 필요하고, 민족이 필요하고, 국가가 필요하고, 세계, 하늘땅이 필요한 거예요. 그러한 사랑의 중심존재가 타락하지 않은 하나님의 핏줄과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혈통이 연결돼 정착할 수 있는 아담 이상가정이에요. 그것이 축복 중심가정을 말하는 거예요. 알싸, 모를싸?「알싸!」그 가외는 전부 부정해야 돼요. 전부 부정해야 됩니다.

지금에 와서는 ‘미국 사람’ 하는데, 하나님 앞에 미국 사람이란 말 필요 없어요. 미국 사람은 타락의 혈통을 받아 온 미국 나라를 중심한 사람이에요. 우리 통일교회처럼 ‘미국 식구’ 해야 됩니다. 식구라는 말은 성립되지만, 미국 사람이라 하면 타락한 혈통으로 말미암아 되어진 것이니 식구 만들어야 할 입장에 있어요. 독일 사람, 일본 사람, 한국 사람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타락권 내에 계속되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걸 넘어서 미국 식구, 독일 식구, 영국 식구, 일본 식구, 한국 식구가 돼야 합니다. 접붙여야 돼요.

*미국이 전세계의 모든 나라들을 리드한다고 하는데, 아니라구요. 누가 이와 같은 나라를 만들었어요? 기독교 세계의 힘으로 만들었는데, 기독교 세계에는 가정의 기반이 없습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미국에도 가정의 전통이 없습니다. 미국은 개인주의로 말미암아 모든 것들이 갈라졌어요. 그것은 사탄적인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스, 파더.」나이트 페이스(night face)! 화이트면 화이트 페이스 맨, 옐로 페이스면 미들 화이트와 미들 나이트 페이스 맨이에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면 통일되는 거예요. 그것이 하나예요, 하나. 그래서, 백인과 흑인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황인종이 필요하기 때문에 레버런 문이 여기 와서 지금 이 놀음을 하고 있어요. 잘된 거예요, 못된 거예요? 싫든 좋든 레버런 문의 말을 안 들을 수 없어요.「잘된 것입니다.」*얼마나 잘된 거예요? 톱-건 굿(topgun good)!「그레이트!」그레이 컬러(gray color; 회색)는 싫다구요. 그레이트 컬러(great color)! 회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나이트 페이스 맨, 그거 블랙 맨보다는 낫지요? (웃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아침이 온다구요. 이제 희망이 와요, 희망.「고맙습니다.」(웃음) 흑인도 고맙고 백인도 고맙고 황인도 고마우면, 천하가 다 ‘고맙습니다.’ 하면 천하가 하나되는 것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