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려하는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7권 PDF전문보기

『염려하는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무슨 염려냐? 나라와 당을 염려할 것이 아니에요, 이놈의 싸우는 패들! 가정에 싸움이 없고 평화의 물결이 한반도에서 시작했으면 태평양을 건너 되돌아와서 평화의 물결로 연결할 수 있는 이런 세계가 지상의 평화의 천국이 된다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지난 9월 11일 뉴욕과 워싱턴 디 시(D.C.)에서…』원래는 미국이라는 말을 박아야 돼요. 다 알기 때문에 안 했지만 말이에요.

『뉴욕과 워싱턴 디 시(D.C.)에서 일어난 참극은 전세계에 놀라운 충격을 주었습니다.』

여기도 그 여파가 아직까지 있지요? 어떻게 해결할 거예요?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걱정도 안 하더라구요. 어떻게 될 것인데? 모르는 녀석들은 걱정하고 죽어야지.

『평화와 안전에 대한 근심과 함께 현대문명과 인류의 미래에 대한 심각하고 근본적인 물음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지난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뉴욕에서는 뜻깊은 국제회의가 열렸습니다. 본인이 창설한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과 세계엔 지 오(NGO)연합인 왕고(WANGO)의 공동 주최로 전세계 101개 국가에서 전현직 국가원수, 유대교?기독교?회회교?불교?유교 등 주요 종단의 최고지도자, 학계, 각국의 엔 지 오(NGO)단체 대표 등 4백여 명이 참석하여 진지하고도 심각하게 오늘날 세계가 당면하고 있는 위기와 이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토론하였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분단국인 우리 조국 한반도는 중동지역과 더불어 지구상에서 가장 주목되는 분쟁지역의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