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자녀들은 돌아오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7권 PDF전문보기

부모님의 자녀들은 돌아오게 돼 있어

『……그래 가지고 반대하던 사탄세계의 사탄을 완전히 끊어 버리고 이쪽으로 돌아옴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직접 에덴동산의 가정을 중심삼고 사랑의 씨를 심을 수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참부모가 와 가지고 에덴 가정으로서 세계적 핍박을 받고 이긴 그 자리에서 사랑의 씨를 횡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아담가정에서 이룬 것과 같은 것을 세계 정상의 자리에서 이룰 수 있게 된 것이 부모님의 성혼식입니다. 그것이 어린양 잔치예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의 아들딸은 지옥에 가더라도 언제든지 찾아 올 수 있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씨가 달라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걱정을 안 했다구요. 언제든지 가인세계를 아들딸보다 더 사랑하더라도, 내버려두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래, 여러분도 그래요. 선생님의 아들딸에 대해 과거에 무슨 말을 했는지 그것이 기억이 안 돼요. 모든 그런 것을 다 메워 주기 위해서 여러분 자신들의 가정이 지금까지 사는데, 가인세계 앞에 반대 받는 환경의 그런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다 용서해 주는 놀음을 지금까지 하고 있는 거라구요.

그래, 지금 때는 자기들도 모르게 다 돌아와요. 참 이상하다구요. 가만 두더라도 돌아온다구요. 하기는 또 그렇지요. 아버님을 자기들이 보게 되면, 서양 사람들이 다 형제와 같이 생각하는 그런 기준으로 아버님을 보게 되면…. 서양의 애들은 그래요. 어른들에게도 ‘유(you)’ 하는 거예요. 아버지라는 개념이 없다구요.

자기가 지금 되어지는 실적을 볼 때에 아버님을 존경하지 않을 수 없어요. 자기 학교라든가 자기의 무엇보다도 최고의 존경하는 사람들이 전부 존경하니까, 그 페이스에 들어가서 우리가 말하던 내용을 중심삼고 생각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 이상의 자리도 생각하는데 그 이상에 연결시킬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에 원리를 듣게 될 때에 딱 들어맞기 때문에 그 자리에 한꺼번에 쑥 올라가요.

우리 형진이와 같이 있는 사람이 선문대학의 학장급이라구요. 하버드 대학 교수까지 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구요. 이 사람이 형진이한테 꼼짝 못해요. 자기가 토요일 날 오든지 할 때 잘못됐으면 문 닫아 버려요. 그러면 잘못했다고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교수라고 별것 있나요? 선생같이 모셔야지요. 지금도 그래요. 여러 번 농(弄)도 하는 것이 자기가 필요하다는 거지요. 운동에 소질이 많아요. 또 말에 대해서도 자기가 소질이 있어요. 중국 말도 1년 안 됐는데 벌써 회화도 하고 그래요. 요전에 40일 방학 기간에 몇천 단어인가? 4천 글자가 아니라 4천 단어를 외워야 된다고 쑹얼쑹얼 하면서 그러더니 1년도 안 됐는데 전화도 할 줄 알고 그러고 있더라구요. 자기 형님이, 영진이가 하라고 그러니까 내가 한다고 해 가지고 밤이고 낮이고 그러고 있더라구요. 중국 문화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어요. 소질이 많다구요.

지금도 그렇잖아요? 오늘 아침에도 영진 군이 와서 가르쳐 준다고 그래요. 싫다고 해도 찾아오는 거지. 자기들이 너를 보호해야 된다고, 너만은 보호해야 된다고 찾아오는 거예요. 맨 막내거든요. 안 그래요? 그러니까 영계에서도 그렇게 하는 거예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