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에 관심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1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에 관심을 가져야

그래, 종류가 28피트부터 24피트, 22피트, 16피트까지 있다구요. 14피트, 12피트짜리는 조그만 엔진으로 만들어 가지고 한 뼘 깊이의 물만 있으면 다 올라갈 수 있어요. 그래 가지고 고기를 잡고 사냥을 하자는 거예요. 동물들은 전부 다 물을 먹으러 온다구요. 악어나 무엇이나 물 먹는 짐승은 거기서 물을 찾아오는 거예요, 계절에 따라 가지고. 그러니 고기 잡고 짐승 잡아 가지고 먹고 사는 거예요.

그래서 지금 낚시터를 만들고, 이제부터 수렵장을 만들어요. 금년 5월 달까지 끝내 가지고 말이에요, 2, 3, 4, 5월 달에 끝내 가지고 완전히 끝낸 사람은 총을 사 주려고 그래요. 여기서 수렵장을 하자는 거예요. 알겠어요?

어디 갔나?「예.」경찰서장 하던 사람 있잖아?「있습니다.」그런 사람을 통해 가지고 1백 정이고 2백 정이고 총을 사다가 딱 갖다 놓고 우리는 대신 경찰서 보조경찰 요원이 되어 가지고 관리 책임을 해 놓으면 말이에요…. 키를 관리하고 캐비닛을 이중으로 해 놓으면 누가 채 가요? 이렇게 해 놓고 매번 우리가 얼마나 기념날이 많아요? 하나님의 날, 부모의 날, 중요한 날이 얼마나 많아요? 여기에 수렵장을 만들어 놓고 꿩을 팔고 새끼들을 길러 팔고 하면 제주도를 먹여 살릴 수 있다구요.

1년에 한 20번만 해 보라구요. 세계가 몰려들게 되어 있어요. 어떻게 사냥을 계속할 수 있느냐?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요. 노루가 많아서 걱정이지요? 노루뿐만 아니라 사슴, 돼지, 그 다음에 곰까지 다 할 수 있는 거예요.

이곳이 제일 적지예요. 몇 부 능선을 중심삼고 온도 차이가 있으면 무엇을 기르고 말이에요, 적지라구요. 꿩이 잘 되고, 토끼 같은 것은 무진장 기를 수 있고 말이에요, 여우도 무진장 기를 수 있어요. 그것이 사냥터라구요.

내가 여우 목장을 3천 마리나 되기 때문에 그만뒀어요. 번식이 얼마나 많이 되는지 몰라요. 소련 옆에 있는 나라 이름이 뭐예요? 그 나라에서 그것 시작했다가 너무 번식하기 때문에 팔 때마다 문제가 돼서 그만뒀지만 말이에요.

밍크도 제주도에서 하지 않았어요? 그 준비를 다 테스트해 본 거라구요. 그것이 흘러가는 놀음이 아니에요. 한 목적이 있어서 그때에 종합적인 모든 이 일을 위해서 한 것인데, 세계적인 명승지인 제주도에서 해보라구요. 얼마나 좋겠어요? 수렵장 좋지, 카지노를 우리 지귀도에다 해 가지고, 3만 평인데 배 이상 7만 평 이상으로 이쪽 안으로 얼마든지 늘릴 수 있어요. 그래 놓고 산들이 많잖아요? 헐어다가 갖다 메우면 말이에요, 육지가 되는 거예요.

육지를 만들어 배가 다니게끔 교량같이 만들 수 있어요. 교량이 돼요. 위에다 다리를 놓고 얼마든지 할 수 있잖아요. 다리 위에다가 집도 지을 수 있는 거라구요, 고층건물. 거기에 건자재가 없나요? 무진장이에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시대가 다 왔는데 말이에요, 취미산업이라는 데에 누가 관심 가져요?

세일관광을 일본에도 만들고 벌써 한국에도 만들었는데 제일이었어요. 이놈의 자식들, 선생님이 하라는데 안 해 가지고…. 올림픽 대회 사격장이 있지요?「예.」그 사격장 훈련을 위해서 나라가 공인할 수 있는 사람은 총을 쏠 수 있고, 피스톨도 쏠 수 있고, 그 다음에 클레이 사격, 날려서 쏘는 사격도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그것이 총 훈련이라구요. 선수들 훈련하기 위해서는 무슨 일도 다 할 수 있는 거라구요.

그래, 뉴욕의 디어 파크에다 다 만들어 놓지 않았어요? 그걸 효율이라든가 누가 하면 장래에 희망이 있을 텐데 말이에요, 누가 안 해요, 거기에 들어가 가지고. 1년 세월, 10년 세월을 보내려고 생각 안 한다구요. 로데오도 시작하다가 그만두지 않았어? 로데오 말이야.「그것은 돈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돈만 있으면 할 수 있으면 매번 춘하추동 정기적으로 해보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