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天宙)는 하늘과 땅을 연결시키는 사람이 사는 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천주(天宙)는 하늘과 땅을 연결시키는 사람이 사는 집

천주(天宙)는 ‘두(二) 사람(人)이 사는 집(宙)’이라구요. 이것(宙)은 집이지요? 천(天)은 두(二) 사람(人)이에요. 하늘세계와 땅세계의 두 세계를 연결시키는 사람이 사는 집이 천주예요, 천주. 하나님의 성상과 형상이 하나된 가정입니다.

이것(宙)은 뭐라고 해요? 집을 말하는 거예요, 집. 갓머리(?), 집의 갓머리예요. 이 유(由) 자는 자유의 유입니다. 유는 무슨 유예요? 자유라고 하는 유를 그 밑에 씁니다. 그러니까 천주라고 하면 하나님이 마음대로 살 수 있는 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안식지의 안(安)이라고 하는 것은 갓머리 밑에 여자입니다. 여자가 없으면 안식이 안 됩니다. 안 자가 그렇지요? 여자를 중심삼고 가정을 이룬 자유로운 생활기반이 안식지예요. 거기에 살면 그렇지요? 자유라구요, 자유. 식(息) 자는 어때요? 자(自)와 마음(心)입니다. 자유로운 마음이에요. 집안의 어머니를 중심삼은 자유로운 마음의 안착지가 안식지입니다.

의(義) 자는 말이에요, 의 자는 양(羊)이 들어가는 거라구요. 양이 말이에요. 양 밑에 자기(我)라고 하는 것을 붙인 것입니다. 선(善) 자도 양이 들어가는 거예요. 선 자도 말이에요. 선 자도 이렇게 양을 해서 이렇게 해서 피를 흘리는 것처럼 말이에요, 양쪽으로 맞는 것처럼 해서 입(口)을 했어요. 그러니까 대표적으로 희생되는 것이 선이 됩니다. 그렇지요?

그러니까 양은 말이에요, 희생돼요. 희(犧) 자도 짐승의 글자를 붙입니다. 글자를 보면, ‘소우(牛)’ 변과 양 밑에 우수한 나라고 하는 것을 붙인 것입니다. 이것은 선별된 짐승입니다. 그렇게 희생되는 것을 앞세우지 않으면 제물이 안 되는 것입니다. 안심(安心)! 안심이라고 하면 안(安) 자는 어때요? 이거 뭐예요? 집안에 있는 여자와 하나되는 마음을 말하는 거예요. 왜 여자가 중심이냐? 아들딸은 여자로부터 태어나는 분신체입니다. 그렇지요?

저 유 상(さん)의 몸도 어디서 출발했느냐 하면, 처음에는 아버지로부터 출발했습니다. 정자 하나가 말이에요, 난자와 만나서 아들딸로 잉태되면 어머니의 몸 전체를 누비고 나가는 거예요. 그 조직에 맞게끔 말이에요. 이것은 땅과 마찬가지입니다. 여자의 몸은 땅을 상징하니까 말이에요. 이것은 정자가 필요로 하는 상대적인 요소들을 전부 다 끌어 모아서 공급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정자가 난자와 하나되어 가지고 수수작용을 시작한 이후에는 그것을 키우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을 어머니의 몸으로부터 공급해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를 보면 가슴도 자기의 것이 아니지요? 그리고 엉덩이가 큰 것도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에요, 여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