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상치된 입장에서도 결혼시킬 수 있는 운동이 주류화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최고의 상치된 입장에서도 결혼시킬 수 있는 운동이 주류화돼야

『……지금 세계적으로 남북한과 이스라엘, 제1차, 제3차 아담국가가 문제입니다. 이것만 통일하게 되면 평화세계가 오는 것입니다. 그것을 해야 할 책임이 통일교회와 선생님에게 남아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간부들이 모여 있는데, 결혼하는 것은, 그런 최고의 상치된 입장에 있는 부모들이 자녀를 결혼시킬 수 있는 운동이 주류화돼야 돼요. 여러분 자신이 반성을 해야 돼요.

통일교회를 지금 가만히 보면, 통일교회 내에서도 서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끼리 결혼을 많이 했어요. 선생님이 묶어 준 것이 그렇게 됐다구요. 그래, 앞으로 국제결혼하지 않은 사람은 출세를 못 해요. 열두 달을 지내야만 새로운 2년이 벌어져요. 2년을 지내야 3년이 벌어져요. 열두 번을 돌고, 돌고, 돌아야 되는 거예요. 섞여야 된다구요. 11월, 12월만 되면 얼어붙어요. 그래서 돌아가야 한다구요.

그게 천륜이 운동하는 원칙이라구요. 1월은 2월에 이양하고, 2월은 3월에 이양함으로 말미암아 봄에서부터 여름으로 이양되고, 여름에서 가을로 이양되고, 가을에서 겨울로, 이렇게 돌아가는 거예요.

자기들의 상대적 입장에 있다면 그 상대만 가지고도 안 된다구요. 종적으로 상대가 되어 있으면 횡적으로 연결해야 돼요. 횡적으로 연결되었으면 종적으로 같은 길이와 같은 비례에 의해서 연결시켜야 한다구요. 그게 뭐냐 하면, 종과 횡이, 남과 북이 전부 다 반대예요. 서하고 남극하고, 서하고 북극하고 통하게 안 되어 있어요. 서는 동하고 통해야 돼요. 그러니까 돌아가야 된다구요. 돌아가서 만나게 되어 있지, 안 돌아가면 안 된다구요.

그래서 구형이 되려면 평면이 아니에요. 반대의 180도까지 이렇게 품고 이렇게 품어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중앙 자리에 정착할 수 있는, 구형적인 정착할 핵이 생겨나질 않아요. 그래서 자기 일족을 중심삼고 열두 민족과 열두 지파와 결혼할 수 있어요.

그래, 이스라엘 민족은 열두 지파 가운데 벌어졌지요? 예수님도 열두 제자, 모세도 열두 지파, 야곱도 열두 형제예요. 12수를 중심삼고 결혼하게 되어 있지, 1월은 1월하고 하게 되어 있나? 어때요? 그렇게 생각하면 앞으로 저나라에 가서 막혀 버려요. 사방에 통할 수 있는 길이 막힌다는 거예요. 사랑을 그릴 수 있는 길이 말이에요.

이번에 일본 사람끼리 결혼한 사람이 많나, 한국 사람하고 결혼을 했나? 앞으로 결혼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그것을 제일주의로 해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자기끼리 하게 내버려둬요, 하겠으면 하고 말겠으면 말고. 민족끼리 결혼하면 제일 비참한 거예요.

가을에 가서, 잎이 떨어져야 할 그때에 가 가지고 엮어 놓은 거와 마찬가지로 며칠 안에 떨어진다는 거예요. 여름을 지냈으면 가을을 맞고, 가을을 지냈으면 겨울을 맞고, 겨울을 지내 가지고 봄으로 돌아가야 돼요. 봄을 맞지 않는 세계는 춘하추동이 연결 안 된다구요. 안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