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심정권 완성과 형제의 심정권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8권 PDF전문보기

자녀의 심정권 완성과 형제의 심정권 완성

『그렇다면 먼저 자녀의 심정권 완성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설명해요.『인간은 누구나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태에서 누군가를 부모로 하고 자녀로 태어납니다.』그렇지요?『대통령의 아들로 태어나는 것이나 세계 최고의 미인 딸로 태어나는 것이나 그것은 우리의 선택권이 아닙니다.』

남자 여자로 태어나는 것은 여러분이 선택해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그러나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우리는 숙명적으로 부모의 보호를 받으며 성장 발전하게 됩니다. 부모를 모시고 더불어 살아갑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부모를 위해 생명까지도 바치겠다는 자녀로서의 부모에 대한 사랑과 효도의 심정을 습득하고 키워 가는 것입니다.』

자동적으로 그렇게 키워 가게 돼 있어요.

『부모가 직접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고 학교에서 배우는 것도 아닙니다. 자식을 위해 헌신적으로 참사랑의 삶을 살아가시는 부모의 모습을 보며 터득하고 깨닫는 자녀의 심정입니다.』

아기들은 부모를 통해서 배워요, 80퍼센트 이상.

『성장하고 철이 들어가면서 이 자녀의 심정은 완성되는 것입니다.』

부모 모델을 따라가서 배워 가지고 완성된다 그 말이에요.

『부모를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치고 영원히 바치는 삶의 기준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부모가 입을 떼기 전에 부모의 마음을 읽어 원하신 대로 모시고 섬기는 삶의 모습입니다.』

왜? 다 통하기 때문에, 타락하지 않았으면.

『부모의 눈빛만 보아도 그분들의 심정을 헤아리고 참자녀로서의 도리를 다하는 삶의 모습입니다. 횡적인 참부모이신 육신의 부모에게만이 아니고 종적 참부모 되신 하나님에게도…』

두 부모가 있어요, 횡적 부모와 종적 부모. 이것이 합해야 돼요. 구심력 원심력이 합해야 운동이 벌어지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똑같은 절대적 기준의 자녀의 심정을 바쳐 드리는 삶입니다. 자녀의 심정권 완성은 이렇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둘째로, 형제의 심정권 완성 역시 한 가정에서 형제자매끼리 어울려 살면서 부모의 삶의 모습에서 터득하고…』부모가 중요해요.『배우며 완성하는 참사랑의 심정권입니다.』

부모가 없으면 자식들의 참사랑의 심정권이 안 생겨납니다. 부모가 이렇게 중요한 것입니다. 참부모가 안 됐어요.

『어머니와 같이 아버지와 같이 닮아 가는 심정권입니다.』

같아요. 어머니의 심정권, 아버지의 심정권, 자녀 심정권이 하나이기 때문에 통일이라는 것이, 평화라는 것이 있을 수 있다는 거예요.

『인간관계를 놓고 보면 전과 후의 관계입니다.』앞섰다가 나중에 있다가.『형이 주체라면 동생은 대상의 입장입니다. 그러나 형을 절대적 가치의 주체 자리에 세워 주는 것은…』형님 자체가 아니에요.『대상 된 동생입니다.』동생이 없으면 형님이 주인의 사랑의 자리에 설 수 없다 그 말이에요.

『오빠를 아버지처럼 모시고 받들며 누나를 어머니처럼 믿고 의지하는 아름다운 심정권의 완성입니다.

형은 동생을 대해 마치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심정으로 보살피고 위해 주는 삶이요, 동생은 형이나 누나를 대해 아버지 어머니를 섬기고 모시듯이 받들고 모시는 참사랑의』심정권이에요.『실천입니다. 서로가 부족한 점을 메워 주고 좋은 점은 키워 주고 배우는 참된 형제애의 완성입니다. 그 누구도 갈라놓을 수 없는 피를 나눈 형제자매간의 사랑이요 심정권입니다.』

부모나 형제, 가정 전부가 그렇다는 거예요.

『이처럼 참된 가정권에서 참된 자녀의 심정권과 형제권을 완성한 자녀들은 세상에 나가서도 맑고 밝은 태양처럼 빛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가정에서 살던 그 습관을 확대해야 된다 이거예요.

『어른들을 만나면 자신의 부모를 모시듯이 똑같은 심정으로 받들고 섬길 것이며,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형이나 동생을 위해 베풀듯이 참사랑을 나누어 주며 사는, 만인에게 사랑받는 자녀들이 될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나도 남보다 하나 더 주고, 어떤 일을 해도 남보다 한 시간 더 일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돌보기 전에 남의 입장과 처지를 먼저 고려하고 양보하는 참된 사랑과 심정의 소유자로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어디나, 남녀노유를 막론하고.

『비록 나이는 어린 모습일지라도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가 믿고 의지하는 중심인물이 될 것입니다.』

작더라도 ‘야, 손자야 고맙다.’ 하는 거예요. 어린애더라도 스승이 볼 때 그렇게 되면 ‘야, 고맙다.’ 존경한다는 거예요.

『이처럼 한 가정의 울타리 안에서 체득한 형제 심정권의 완성은 인간의 영생을 놓고 절대적인 가치를 키워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영생까지 그 심정권에 연결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