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부의 사랑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사랑

4) 부부의 사랑

① 부부 사랑은 만우주의 꽃이다

남자는 하나님의 양성적 형상을 지닌 존재요, 여자는 하나님의 음성적 형상을 지닌 존재입니다. 부부는 천하를 한 보자기에 싼 것과 같습니다. 고로 부부는 하나님의 이상적인 사랑의 심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13-67, 1963.10.17)

하나님은 종적 이성성상을 가진 분이요, 인간은 횡적 이성성상을 가진 실체로서 둘이 합해서 완전한 둥그런 사과 모양을 이루어가지고 네 개의 성상 형태를 가진 동서남북에 사랑이상을 끌어붙일 수 있는 모체를 삼자는 것이 부부의 이상입니다. (127-99, 1983. 5. 5)

사랑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조화와 만상은 하나님께 향취와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와 같은 아름다운 향취 속에 살고 싶어 찾아오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찾아올 수 있는 터전이 곧 부부의 사랑자리라는 것입니다. 그 자리는 모든 만물과 우주가 화동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889)

부부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의 바탕 위에서 폭발될 듯이 서로 사랑한다면, 그 가정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취하고 우주가 취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 사랑은 하나님을 위한 사랑이요, 인류를 위한 사랑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그 사랑의 뿌리는 어디에 있느냐? 자기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사랑의 근원이요, 인류의 사랑이 근원인 것입니다. (35-240, 1970.10.19)

이상적 부부란 어떠한 부부냐? 최고의 예술을 실체로 전개시킬 수 있는 부부, 최고의 문학을 전개시킬 수 있는 부부인 것입니다. 최고의 이상, 최고의 문화세계를 접하기 전에 최고의 사랑으로 부부가 주고받는 달콤한 사랑이 세계 최고의 예술작품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부부생활 자체가 최고의 문학작품이요, 그 자체가 문학의 실체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22-270, 1969.5.4)

사람에게는 항상 자극이 필요합니다. 행복은 자극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자극이 있어야 됩니다. 항상 먹는 밥도 먹을 때마다 배가 고파야 맛이 새로운 것처럼 부부간의 사랑도 마찬가지로 항상 새로워야 됩니다. 부인과 남편이 서로 보면 볼수록 더욱 보고 싶고 온종일 함께 있고 싶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나에 대한 연구를 해야 하고, 하나님에 대한 연구를 해야 됩니다. (23-57, 1969.5.11)

하나님의 사랑이 인간의 3대 사랑을 중심삼고 같이 꽃필 수 있는 가정을 이루는 것이 세계의 소원이요, 인류의 소원이요, 미래의 소원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비로소 천지의 법도 앞에 역사의 향기를 풍길 수 있고, 새로운 꽃으로서 등장할 수 있는 귀하고 아름다운 것이 부부의 사랑이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35-243, 1970.10.19)

사랑은 영원합니다. 그런 사랑은 둘이 아니고 하나입니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 사랑으로 맺어지면 지상에서 백년해로를 해야 하고, 죽어서도 영원히 함께 살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몸은 둘이지만 하나 되어 돌아감으로써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두 몸이 하나 되면 하나님과 돌게 되어 사랑의 사위기대를 이루게 되니 그것이 바로 이상세계인 것입니다. 거기에는 거짓사랑이 침범할 수 없으며, 오직 참사랑만이 임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346)

심정적인 사랑에 의해 맺어진 부부는 그 애정이 생활권을 타고 넘고 생애를 타고 넘어 하나님의 목적과 일치되었음에 틀림없다고 하는 가정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하나님이 계신 천국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35-180, 1970.10.13)

남자와 여자의 사랑 완성이 우주의 완성입니다. 이 사랑이 깨어지는 날에 우주의 질서가 파괴되고 종적인 세계가 다 결단나게 됩니다. (통일세계 1982.7-21)

부부의 사랑을 통해 하나 됨으로 하나님과 같은 입장에서 창조 능력을 이룬 것이 자녀입니다. (52-321, 1972. 2. 3)

순수한 남성 여성으로서 붉은 사랑의 정열의 마음을 지니고 천지를 대표할 수 있는 남성 여성, 그렇게 묶어진 부부를 하늘은 찾고 있습니다. 그런 부부의 사랑을 가지고 그러한 사랑에서 아들딸을 키워야 되겠습니다. (127-102, 1983.5.5)

남자 여자가 포옹하고 키스하는 장면은 평면적 극에서 사랑을 찾아가기 위한 충돌의 빛이 나는 장면입니다. 거기에 흰 빛이 나면 색깔을 가해서 오색찬란한 빛을 만들어야 됩니다. 그 빛이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에 의해서 섞어질 때 무지개 빛깔 같은 이상적인 찬란한 광명의 세계로 전환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134-170, 1985.4.7)

요즈음 인스턴트 식품 같은 사랑을 하는 사람들이 도처에 널려 있는데 그것이 문제입니다. 향수탕에 들어가 목욕한다고 해서 사랑이 깊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시골에 살면서 냉수에 몸을 담가 씻어내고 잠자리에 드는 부부의 사랑이 더욱 순수하고 오래 가며 깊어지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통일세계 1986.2-34)

신랑 신부는 돈이나 권력, 명예를 중심삼고 하나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본연의 사랑을 중심삼고 일체가 되어야 합니다. 아내는 남편을 위하고,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는 가운데, 부부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가정을 꾸며 나가야 합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883)

남성은 참아버지의 분신이요, 여성은 참어머니의 분신입니다. 때문에 남편이 아내를 무시하면 참어머니를 무시하는 것이요, 아내가 남편을 속이면 참아버지를 속이는 것이 됩니다. 남자가 여자를 주관하고 여자가 남자를 주관할 수 있는 힘은 사랑입니다. 사랑 외에 어떠한 힘도 남녀간에 상호 주관할 수 없으며, 오직 사랑만이 주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870)

여자와 남자를 힘으로 비교하면 상대도 안 되지만 사랑이 개재된다면, 아내와 남편이 서로 밀고 끌어당기며 하나 된다는 것입니다. 인간이 하나님 앞에 대상적인 사랑의 존재가 되었다면 하나님이 좋아하실까요? 좋아하시는 것입니다. (통일세계 1986.4-22)

최고로 좋아하는 멜로디가 무엇이냐 하면, 남자 여자가 서로 좋아서 기뻐하는 부부의 웃음소리인 것입니다. 그런 부부가 세상을 품을 수 있고, 우주 전체를 수용할 수 있는 마음으로 삶을 영위할 때 그 웃음은 자연발생적이 됩니다. 그런 부부의 아름다운 모습이 하나님 앞에 한 송이 꽃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이것은 단순한 이상이나 추상이 아닙니다. 본래의 세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889)

사랑하는 부부간의 대화는 세상의 어떤 시나 그림보다 아름다운 것입니다.

또 `사랑하는 사람끼리 주고받는 우리끼리, 우리 둘이서` 하는 말은 얼마나 아름답고 멋있는 말입니까? (통일세계 1986.2-28)

남자와 여자가 축복을 받아서 완전한 사랑을 주고받으며 기쁨을 누릴 때 하나님이 보시기에 지상에 핀 꽃과 같다는 것입니다. 또 그들의 사랑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조화만상은 하나님에게는 향취와 같은 것입니다.

이와 같은 아름다운 향취 속에 하나님은 살고 싶어 찾아오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찾아올 수 있는 터전이 곧 부부의 사랑자리입니다. 그 자리는 만물과 우주가 화동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889)